아성다이소,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진행 …홈플러스,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 모집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성다이소,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진행 …홈플러스,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 모집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1.2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_(주)아성다이소 '발렌타인 기획전'
아성다이소 '발렌타인 기획전' 상품 ⓒ사진 제공=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발렌타인데이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선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하트 시리즈’ 기획 상품, 초콜릿 가공품, 초콜릿 만들기 용품 등 총 24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하트 시리즈는 하트 디자인을 주요 테마로 해 기념일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포장 용품은 박스, 포장봉투, 스티커로 구성돼 있다. 패션·액세서리 용품은 주머니 가방, 파우치, 핀 뱃지 등이 있다. 이밖에 초콜릿은 가공품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DIY(Do it Yourself)용 초콜릿을 마련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가 오는 27일부터 봄학기 문화센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봄학기 강좌는 오는 3월 2일부터 5월 26일까지 3개월간 전국 110개 매장에 마련된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당신의 삶에 경험을 더하는 우리동네 문화 커뮤니티’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새해맞이 자기계발을 계획 중인 성인들과 ‘첫 문센을 경험하는 초보맘’들을 위한 영아 대상 클래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6만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는 일상회복과 더불어 다시 오프라인 문화센터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새해 자기계발을 위한 성인 클래스(건강·악기·미술 등)와 12개월 미만 영아 저 월령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오프라인 문화센터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 등을 다양하게 기획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 임직원 참여 ‘오픈 톡’ 개최

SSG닷컴이 지난 26일 오후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올해 첫 ‘오픈 톡’(Open Talk)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강희석 SSG닷컴 대표이사는 “SSG닷컴은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도 2019년 법인 출범 이래 총 거래액(GMV),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등 주요 지표에서 견조한 성장을 이어왔다”며 “지난 2022년은 G마켓과 함께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쓱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역량을 G마켓에 이식하는 등 ‘원 디지털 유니버스’(One Digital Universe)의 초석을 다진 해였다”고 말했다.

또한 “2023년은 사업 모델의 본질적인 경쟁력 확보와 수익구조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체계를 구축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그로서리, 라이프스타일 등 핵심 카테고리에서 고객의 첫 번째 선택을 이끌어 내는 ‘고객 신뢰 기반의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성장(Growth) △고객(Customer) △플랫폼(Platform) △수익(Profit) 등 중장기적으로 추진해야 할 네 가지 과제를 선정했다.

롯데온, ‘직매입 명품 72시간 특가’ 진행

롯데온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가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온앤더럭셔리 직매입 명품 72시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온앤더럭셔리 첫 직매입 명품 행사로, 유통과정에서 비용을 낮췄다. 행사 기간에 롯데온의 명품MD가 직접 매입한 톰브라운, 보테가베네타, 메종마르지엘라 등의 명품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배송·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가 직접 매입한 상품은 롯데의 물류센터에서 배송되기 때문에 오후 3시 이전 결제 시 당일에 상품 출고가 가능하며 배송비도 무료다. 상품은 온앤더럭셔리가 직접 제작한 친환경 상자에 포장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