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1.2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강남 일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대형 옥외광고 공개
‘하이큐!! TOUCH THE DREAM’, 2월1일 서비스 개시 확정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국경없는의사회’ 1억원 기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배틀로얄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배틀로얄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소울러너 레이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주 토, 일 저녁 8시 10분에 시작하는 '소울러너 레이스'는 탑승 중인 소울러너(탈 것)을 사용해 5인 레이스를 즐기는 콘텐츠로 맵에 있는 다양한 기믹을 활용해 빠르게 목표 지점에 도달하면 혜택을 받는다.

또한 3주년 업데이트 전까지 운영하는 '부스트 서버'를 오픈했다. 이 서버에서는 1일 1시간 동안 강화 재료 수급에 특화된 필드를 이용할 수 있고, 골드, 장비 아이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상시 열린다.

헤이피 지역 분쟁 던전 '썩어가는 심해 유적’에서 보스 '부패한 여왕 어비스'를 사냥하면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스페셜 보스 옵션 변경석’은 무기 부위에 장착할 수 있고, 사용하면 강력한 보스 스킬이 발동 효과로 작용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슈 '코르비'를 추가하고, 사도 레벨, 슈 교배 횟수, 성소 등급 등 성장 요소들을 확장했다.

각종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여럿 열린다. 필드 사냥에서 얻은 ‘발렌타인 초콜릿 재료’로 인기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와 콘텐츠를 즐기며 얻은 이불, 핫팩, 귤 아이템으로 '7성 전설 소울스타 선택상자', '전설 크로파 질풍의 열매' 등을 획득하는 이벤트가 오는 3월 2일까지 진행된다. 

3월 2일까지 열리는 ‘소원 항아리 이벤트’를 통해 '영웅 본능의 상자(무기/방어구)', '7성 전설 확정 소울스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고, OX 퀴즈에 참여해도 혜택을 받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울 강남 일대에 설치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대형 전광판의 현장 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강남 일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대형 옥외광고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울 강남 일대에 설치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대형 전광판의 현장 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카트라이더’를 계승한 정식 차기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 12일 글로벌 프리시즌을 열고 PC, 모바일로 전 세계 서비스를 시작했다. 프리시즌 기간 동안 국내외 이용자들의 플레이 데이터와 피드백을 수집해 레이싱 환경을 개선해 나갈 계획으로, 추후 열리는 정규시즌에 콘솔(PlayStation4, Xbox One)까지 확장 지원해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을 완성한다.

영상은 삼성역, 강남역 인근 등 주요 도심에 등장해 글로벌 프리시즌 오픈을 알리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게임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코엑스 아티움 외벽에 설치된 가로 80미터 크기의 초대형 전광판 K-POP LIVE에는 마치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나오는 듯한 기법으로 ‘카트라이더’ 시리즈의 마스코트 ‘배찌’와 천재 해커소녀 ‘크리스’가 카트바디를 타고 질주하는 장면을 역동감 넘치게 연출했다.

또한 강남대로 일대에 위치한 대형 전광판에는 실제 강남역을 모티브로 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오리지널 트랙 ‘월드 강남 스트리트’의 인게임 그래픽 광고 영상을 상영하면서 번화가를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옥외광고는 오는 2월 28일까지 삼성역 인근 K-POP LIVE와 현대백화점 H-LIVE, 밀레니엄 광장 C-LIVE 및 강남대로 일대에 위치한 G-LIGHT와 M-LIVE, 포스코 사거리 V-LIVE 등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상영된다.

 

ⓒ다야몬즈 제공
ⓒ다야몬즈 제공

‘하이큐!! TOUCH THE DREAM’, 2월1일 서비스 개시 확정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가 배구 소재의 인기 스포츠 애니메이션 '하이큐!!'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인 ‘하이큐!! TOUCH THE DREAM’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2월 1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하이큐!!'는 2012년부터 일본 만화 잡지 ‘소년 점프’에 연재되어 시리즈 누계 발행 부수 5,500만부를 돌파한 인기 만화를 2014년에 애니메이션화한 작품이다. 지난 8월, '하이큐!! FINAL'의 극장판 2부 제작 확정 및 2023년 8월의 이벤트 개최가 공개되어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이큐!! TOUCH THE DREAM’은 원작에 등장하는 고교 배구부 선수들이 각자의 재능으로 코트 위에서 완벽한 승리를 만들어가는 성장과 도전기를 게임으로 표현해냈으며, ‘카라스노’, ‘네코마’, ‘아오바조사이’, 등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귀여운 3D SD캐릭터로 구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이큐!! TOUCH THE DREAM’은 배구 경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서브, 리시브, 토스, 스파이크, 블로킹 등의 스킬을 통해 전략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배구의 재미와 육성의 묘미를 느껴볼 수 있는 게임이다.

한편 ‘하이큐!! TOUCH THE DREAM’’의 사전 예약은 사전예약 바로가기를 통해 진행중이며 사전 예약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게임내 아이템 등의 선물이 지급된다. 

다야몬즈 김동균 대표는 “최근 남녀 프로 배구가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는 스포츠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배구를 소재로 한 게임을 출시하게 됐다” 면서 ‘하이큐!! TOUCH THE DREAM’을 통해 배구의 진짜 재미와 원작 IP의 감동까지 느껴볼 수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제 의료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 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용자와 함께 ‘국경없는의사회’ 1억원 기부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제 의료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 원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12월 연말을 맞아 검은사막 ‘모험가 여러분의 따듯한 마음으로 만드는 세상’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검은사막 이용자가 게임 내 재화(은화)로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의 목표 판매량을 달성하면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방식이다. 전 세계 목표 수량 5만개를 훌쩍 넘어선 200만개가 판매됐다. 

검은사막 모바일도 ‘따듯한 마음의 열매 모으기’ 기부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따듯한 열매는 전 세계 이용자들의 참여로 목표 수량 20만개를 넘어선 2억개의 열매가 모였다. 

이용자와 함께 만든 기부금은 소말리아, 나이지리아 등 의료 취약 국가들의 영양실조 환자를 돕기 위한 의료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해 1억 원을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하고 있다. 기부금은 전 세계 무력분쟁, 전염병 및 자연재해 지역과 의료 사각지대에서 고통받고 있는 환자를 위한 의료 지원 활동에 사용됐다. 2019년 말라리아에 취약한 남수단 환자 8만5000명에게 치료제를 전달하고, 2020년 2200여명의 영양실조 아동에게 긴급 영양실조 치료식 ‘플럼피넛’을 제공했다. 2021년에는 아프가니스탄에 파견 중인 의료진 및 구호활동가를 지원했다. 

김세미 펄어비스 인사문화실장은 “전 세계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뜻을 모아 마련한 기부금을 의료 지원이 필요한 세계 곳곳에 전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부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티에리 코펜스 국경없는의사회 사무총장은 “4년 연속 후원해주신 펄어비스와 검은사막 이용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기부금은 국경없는의사회가 급성 영양실조 아동을 치료하고 생명을 구하기 위한 긴급의료 구호활동에 귀하게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