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열, 與 청년최고위원 출마…“당심과 민심의 벽 허물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양기열, 與 청년최고위원 출마…“당심과 민심의 벽 허물 것”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1.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양기열 구의원 캠프
국민의힘 양기열 중앙위원회 청년분과위원장(은평구의원·재선)은 지난 28일 오후 2시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사진제공 = 양기열 구의원 캠프

국민의힘 양기열 중앙위원회 청년분과위원장(은평구의원·재선)이 청년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양 의원은 지난 28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은평 을 당협위원회 신년인사회에서 출사표를 던지며 “당원과 국민이 민생현장에서 소통하고 청년과 공감할 줄 아는 청년최고위원이 필요하다”며 “청년최고위원으로서 ‘진짜 민심’을 당에 전해 진정한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청년분과위원장을 맡아 전국의 청년당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해왔다는 점에서 강점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그는 여당의 발전과 개혁을 위해 △미래세대를 위한 끊임없는 민생의제 발굴 △당원선배들과 청년층의 소통과 교류 확대 △계파·인물정치 지양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정한 기회 부여 등 세 가지 의제를 제시했다.

양 의원은 “누구나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바란다고 하지만 진짜 성공은 당내 주요인사와 친분을 과시해서 이뤄낼 수 있는 게 아니다”며 “이번 전당대회는 달라야 한다. 내년 총선에서 폭주하는 민주당의 국회권력을 바로 잡고, 당심과 민심의 벽을 허물 수 있는 인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탄핵 이후 우리 당이 무너져가는 상황에서도 우파정당의 가치를 믿었기에 정권교체의 열망을 달성할 수 있었다.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우리 당원들의 마음이 오직 대한민국의 번영을 바라는 국민들의 민심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선언했다.

한편 양기열 구의원은 서울 은평구에서 지난 2018년 제 8대 구의원에 당선돼 의회에 입성한 뒤 지난해엔 제 9대 의원으로 재선에 성공해 현재 은평구의회 역대 최연소 재무건설위원장을 맡고 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