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다닥, 아동 복지 후원금 기부…보령, 파클리탁셀 오리지널 항암제 ‘탁솔’ 독점 판매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후다닥, 아동 복지 후원금 기부…보령, 파클리탁셀 오리지널 항암제 ‘탁솔’ 독점 판매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1.3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국제약, 개별인정형 원료 L-아르기닌 함유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 출시

동국제약은 개별인정형 'L-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개별인정형 'L-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개별인정형 'L-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혈행N 아르기닌 마스터는 L-아르기닌 6000mg(1일 섭취량 100%)을 보장하면서 나이아신, 비타민B6또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로 배합한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주원료인 L-아르기닌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하루 6000mg 섭취 시 '혈관 이완을 통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준을 충족해야 허가를 받을 수 있다.

후다닥, 의료 전문가 회원들과 아동 복지 후원금 기부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 후다닥은 의료 전문가 회원들과 힘을 모아 아동 복지 후원금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2월 말부터 이달 말까지 후다닥은 자사의 의료 전문가용 플랫폼인 '후다닥 의사'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사랑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후다닥 의사의 회원이 해당 캠페인에 참여해 보유 중인 마일리지를 기부하면, 회사 측도 그에 상당하는 액수의 후원금을 동반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이다.

모인 후원금은 사회 복지 법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시설 아동 자립 지원 △기초 생활 수급 대상 아동 지원 △저소득층 아동 주거 환경 개선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보령, 파클리탁셀 오리지널 항암제 '탁솔' 독점 판매

보령은 독일 제약기업 세플라팜(Cheplapharm)과 '탁솔'(성분명 파클리탁셀)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인 영업마케팅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탁솔은 글로벌 제약사인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에서 개발한 파클리탁셀 성분의 오리지널 약물로, 난소암, 유방암, 폐암, 위암 등 다양한 암종을 적응증으로 갖고 있는 알칼로이드 계열의 항암제다. 유사분열 억제제인 탁솔은 세포 분열을 막아 암세포 사멸을 유도한다. 

현재 탁솔의 판권은 독일 제약기업인 세플라팜에서 보유하고 있다. 보령은 세플라팜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독점 판매권을 얻는 한편, 기존 국내 허가권자였던 한국비엠에스제약으로부터 탁솔의 국내 허가권까지 양수하게 됐다.

이화의료원, '2023 이화 비뇨의학 심포지엄' 개최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오는 2월 11일 이대서울병원 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2023 이화 비뇨의학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최신 초정밀 진단법과 로봇 수술을 비롯해 비뇨의학의 다양한 세부 분야에 대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윤하나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장 겸 이화의대 비뇨의학과 주임교수의 개회사로 시작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심봉석·김광현·김명·안현규 교수와 이대비뇨기병원(목동) 정우식·류호영·신정현 교수, 이대서울병원 감염내과 김충종 교수 등 이화의료원 교수진과 타병원의 저명한 교수진이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이화의료원 16대(2017~2018) 의료원장을 역임한 심봉석 교수의 은퇴기념 특강도 열린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