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23 뜨자 SKT·LGU+ 고객 유치 총력전…‘한정판·팝업스토어’ 차별화 경쟁
스크롤 이동 상태바
S23 뜨자 SKT·LGU+ 고객 유치 총력전…‘한정판·팝업스토어’ 차별화 경쟁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2.0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억 화소 카메라로 더욱 향상된 카메라 성능 눈길
통신사, 스타벅스·BMW 협업 한정판 에디션 선봬
LG유플러스는 MZ 세대 체험 공간으로 유대 강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 S23 울트라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갤럭시 S23 울트라 제품 이미지. ⓒ 삼성전자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었던 삼성전자 '갤럭시 S23'의 상세 스펙이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1일 오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머소닉 오디토리움에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3 △S23+(플러스) △S23 울트라 등 3종을 선보였다.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언팩 행사였던 만큼, 소비자들의 비상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갤럭시 S23 상세 스펙은?…2억 화소 카메라 강점


이날 선보인 갤럭시 S23 시리즈는 기존 모델보다 카메라 성능이 향상돼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S23과 갤럭시 S23+는 전면에 1200만 화소의 듀얼 픽셀(Dual Pixel) 카메라를 탑재, 기존 모델 대비 한층 선명하고 깔끔한 화질을 제공한다. 직전 S22와 비교해서는 200만 화소가 증가했다. 후면에는 50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된다. 이외 각각 6.1형, 6.6형의 FHD+ 120Hz 플랫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S23 울트라의 경우에는 역대 출시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카메라 스펙을 자랑한다. 촬영 환경에 따라 △2억 화소 △5000만 화소 △1200만 화소로 자동 전환되는 카메라 기능이 탑재된 덕분이다.

또한 공통적으로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갤럭시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적용, 그래픽처리장치(GPU) 속도를 41% 향상시켰다. 발열 제어 기능 강화로 장시간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은 희소식이다. 

배터리 용량도 늘었다. 갤럭시 S23 울트라와 갤럭시 S23+는 45W 충전기로 30분간 최대 65%까지 충전할 수 있다. 갤럭시S23 시리즈는 오는 17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는 7일부터 12일까지 사전 판매가 진행된다.

 

SKT, 스타벅스·BMW와 ‘특별 한정판 S23’ 선보여


SK텔레콤 홍보모델이 SKT 갤럭시 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과 BMW M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SKT
SK텔레콤 홍보모델이 SKT 갤럭시 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과 BMW M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 SKT

갤럭시 S23이 전격 공개됨에 따라 통신사들도 소비자들의 흥미를 끌 특별한 혜택 준비에 몰두하고 있다.

우선 SKT는 스타벅스·BMW와 손잡고 특별 한정판을 선보인다. 스타벅스와는 '갤럭시S23·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을 출시, 스타벅스의 상징인 '별'을 디자인 모티브로 새해 새로운 시작과 염원을 응원한다.

고객들의 새로운 꿈과 목표를 응원하는 데스크 용품 4종 세트인 △스타벅스 엘마 텀블러 △스마트 충전 거치대 △데스크 매트 △데스크 캘린더 한정판 아이템과 함께 스타벅스 에디션 만의 독점 테마·부팅 영상도 선보인다.

갤럭시 S23, S23 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 고객들만을 위해 커스텀 제작된 전용 스타벅스 앱을 통해선 무료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한다. 6월 30일까지 스타벅스 앱을 통한 사이렌 오더 결제 시에는 스타벅스 리워드 별 23개를 적립해주는 특전도 제공한다.

BMW와는 'THE ULTIMATE MACHINES'를 콘셉트로 BMW M과 최고의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을 선보인다.

해당 에디션은 스마트폰을 포함해 △특별 제작 다이캐스팅 패키지 △폰 케이스 △키링과 활용 가능한 BMW 히스토리 엠블럼 7종 △차량 및 거치용 아날로그 시계 △에어펌프 △레터 스티커 △BMW 포토북 및 포스터로 구성된다.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은 전원을 켜면 BMW M의 엔진 사운드가 담긴 전용 부팅 영상이 재생되며, 전용 테마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BMW 라이프 스타일 멤버십 앱인 ‘BMW 밴티지’가 탑재된다. 이를 통해 드라이빙 스킬을 익힐 수 있는 BMW 드라이빙 센터 ‘스타터 팩 바우처’도 제공된다.

스타벅스 에디션과 BMW 에디션 모두 2월 7일부터 예약 가능하며 각각 1만 대, 1000대 한정으로 판매가 이뤄진다.

 

LG유플러스, “MZ 세대 모여라” 팝업스토어 오픈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갤럭시 S23 공개에 발맞춰 다양한 구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갤럭시 S23 공개에 발 맞춰 오픈한 팝업스토어 전경.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오프라인 매장을 넘어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해 MZ 세대와의 유대감 강화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이를 위해 3일부터 26일까지 MZ소통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3 시리즈 팝업스토어 '일상비일상의틈byU+ x 갤럭시 S23 Series 팝업 Fill & FEEL the Arcade'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MZ 고객들이 일상의 컬러와 에너지를 채워갈 수 있도록 색다른 팝아트를 활용한 사진촬영 스팟과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구성된다.

1층에서는 유명 웹툰 작가 기안84의 팝아트 작품 '욕망의 자화상'을 만날 수 있으며, 리빙샵 공간에서는 상자 속에 숨겨진 디바이스를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활용해 찾아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팝아트 소품으로 꾸며진 브런치 카페테리아와 마치 인피니티 풀 수영장에서 서울의 도심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루프탑 섹션에서는 갤럭시 S23 시리즈의 카메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8일부터는 지하 1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속 전장을 재현한 체험장 '게임 아케이드'를 운영한다. 마치 게임의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것 처럼 공간을 즐기며 인증샷을 남길 수 있고, 갤럭시 S23 시리즈의 삼성페이(멤버십 등록 서비스)와 최적화된 게임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