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초콜릿 할인 행사 실시…위메프,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초콜릿 할인 행사 실시…위메프,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 진행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2.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마트 발렌타인데이 통합매장
이마트 발렌타인데이 통합매장 ⓒ사진 제공=이마트

이마트, 초콜릿 최대 50% 할인 행사 실시

이마트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초콜릿 최대 50% 할인 행사와 동시에 구매 금액대별 최대 30% 할인 쿠폰 3종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번 행사 라인업은 해외 유명 프리미엄 초콜릿부터 대중성 높은 초콜릿까지 폭 넓게 구성됐으며, 전년 대비 물량도 150% 가량 확대됐다. 행사 제품에는 각종 프로모션과 할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마트앱을 통한 초콜릿 사전예약 판매도 진행된다. 이마트앱에서 1월 19일부터 31일까지 13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사전예약 행사에서는 시작 2일 만에 준비 상품이 모두 판매됐다.

위메프,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 예약 진행

위메프가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갤럭시 S23 시리즈는 지난 2일(한국 시각 기준)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3’ 행사에서 공개한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다. 사전 예약에서 구매 가능한 상품은 △갤럭시 S23 △갤럭시 S23 플러스 △갤럭시 S23 울트라 총 3종이며, 팬텀 블랙·크림·그린·라벤더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사전 예약 행사는 오는 17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진행하는 예약 프로모션이다.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상품은 오는 14일부터 수령 가능하다.

홈플러스, 수산 상품 산지 다변화로 품질 강화

홈플러스는 수산 원물의 품질과 유통 단계를 관리해 믿고 ‘신선 품질’ 상향 평준화를 이끌어낸다는 방침을 7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홈플러스는 우수한 품질의 원물을 확보하기 위해 유명 산지를 방문해 발품을 판다. 실제로 김수완 홈플러스 수산팀 바이어는 남도의 별미 ‘새꼬막’ 물량을 수급하기 위해 3주간 직접 장흥, 여수, 순천지역을 돌았다. 이러한 노력으로 꼬막이 자생하는 데 적당한 토질 환경을 갖춘 장흥지역에서 새로운 거래처를 확보해 물량을 지난해보다 50% 늘릴 수 있었다는 게 홈플러스의 설명이다.

채취 후 선도가 빨리 떨어지는 조개류 유통 단계도 개선했다. ‘홍가리비’는 남해 산지에서 산소 포장한 상품을 들여왔다. 홈플러스와 20년째 거래 중인 협력업체(늘푸른영어조합법인)에서 특허받은 기술을 활용한다. 이밖에 통영지역에서 대형 박신장을 확보해 멍게 30톤 물량을 공수했으며, 국물용 멸치는 ‘수산물이력제’ 표기 상품 물량 10톤을 확보했다. 

KT&G복지재단,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KT&G복지재단이 올겨울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총 8억5000만 원을 지원한다.

KT&G복지재단은 지난해 11월부터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취약계층 3300여 세대에 6억5000만 원 규모 난방비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에 더해 최근 가스 등 공공요금 인상으로 연료비 부담이 가중된 저소득층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에 2억 원을 추가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증액된 2억 원은 기존 대상자들 중 긴급 지원이 필요한 세대에게 10만 원의 난방비를 추가 지원하는 데 활용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