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누적 참여자 2만 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투자증권,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누적 참여자 2만 명 돌파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2.1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8일 오후 안성 창업농지원센터에서 열린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사업추진 및 결과보고회’에서 신상일 농협창업농지원센터 센터장(뒷줄 왼쪽 네번째)과 최홍석 NH투자증권 ESG추진부 부장(뒷줄 왼쪽 세번째), 청년농업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농협중앙회 창업지원센터와 함께 추진하는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누적 참여자가 2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10일 NH투자증권은 지난 8일 열린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사업추진 경과 보고회’에서 그간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농업인 간담회도 함께 진행했다.

앞서 NH투자증권은 2017년부터 농협중앙회 창업농지원센터와 함께 ‘크라우드펀딩(이하 펀딩)’을 통해 농가의 디지털 기반 판로 개척을 지원해왔다. 농식품 크라우딩펀딩은 투자금액에 대한 보상을 농산물로 받는 리워드 형태로 진행됐다.

창업농지원센터에서 청년농업인(청년농부사관학교 졸업생) 및 우수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을 선정하고, NH투자증권은 펀딩 플랫폼 제작 및 마케팅에 포함된 비용을 전액 지원함으로써 농가의 부담을 줄이고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방식이다.

농식품 펀딩은 유통단계를 축소해 농업인들에게는 신규 판로 개척을, 소비자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윈윈(Win-Win)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9년 5월부터는 네이버 해피빈의 플랫폼을 활용해 농식품 펀딩을 추진해 왔으며, 3년 9개월(45개월) 동안 2만 463명이 참여해 6억 9000만 원 이상의 투자금을 모았다.

청년농업인 간담회에는 다움농장(표고버섯), 이종욱애플망고(애플망고), 방달팜(대추방울토마토), 한가네(꿀고구마), 향과씨(백향과) 대표가 참여해 펀딩 참여 후기 및 성공사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청년농업인 육성과 정착을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ESG추진부 최홍석 부장은 “최근 언택트 소비가 늘고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농산물 유통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는 것이 무척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청년농업인의 육성 및 정착을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 경로를 지속 지원하고, 농가 소득증대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