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유비무환 연말정산’ 온라인 연금펀드 가입 이벤트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신증권, ‘유비무환 연말정산’ 온라인 연금펀드 가입 이벤트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2.1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대신증권은 오는 3월 31일까지 ‘유비무환 연말정산, 연금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대신증권

대신증권, ‘유비무환 연말정산’ 온라인 연금펀드 가입 이벤트

대신증권이 온라인 연금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연금펀드를 적립식으로 월 10만 원 이상 가입한 고객 700명에게 최대 4만 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유비무환 연말정산, 연금펀드 가입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7주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년 연말정산을 대비해 계획적인 납입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신증권 온라인 거래 매체에서 연금펀드를 적립식으로 월 10만 원 이상 가입한 고객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를 통해 연금펀드에 가입한 고객을 총 700명 추첨해 펀드쿠폰을 제공한다. 경품 금액은 가입금액에 따라 월 10만 원 이상(400명)은 5000원, 월 30만 원 이상(200명)은 1만 원, 월 50만 원 이상(100명)은 2만 원이다. 연금저축계좌와 IRP계좌 모두 가입하면 최대 4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펀드쿠폰은 대신증권에서 펀드를 매수할 때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MTS 또는 HTS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뒤 연금펀드에 적립식으로 가입하면 된다. 적립 기간은 12개월 이상 설정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디지털Biz부장은 “올해부터 연금계좌 세액공제 한도가 최대 900만 원으로 확대되면서 연금계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연말정산도 미리 준비하고 경품도 받아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포이엔과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NH투자증권 파크원 사옥 전경이다.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국내 첫 ‘바이오차 자발적 탄소배출권 비즈니스’ 구축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바이오차 생산기업인 (주)4EN(이하 포이엔)과 온실가스 감축사업에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이엔은 친환경기술을 다수 보유한 사회적 기업으로 국내외에서 다수의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NH투자증권은 이번 투자를 통해 2030년까지 총 16만 7000 tCO2에 상당하는 자발적 탄소배출권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계약은 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석준)의 미래전략 기반 신사업으로서 국내에서 바이오차 생산기술을 토대로 자발적 탄소시장에 참여하는 최초 사례이다.

초일류 금융그룹 도약을 위해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강조한 이석준 회장의 경영철학과도 맞닿아 있어 그 의미가 크다.

앞서 NH투자증권은 올초 운용사업부 내 탄소금융팀을 신설해 국내외 탄소감축사업 투자 및 탄소배출권 거래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범농협의 비즈니스 밸류체인과 연관성이 높은 농축산부문에 대한 탄소감축사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발행한 탄소배출권을 국내외 탄소시장에 원활히 유통하기 위한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탄소금융을 개발해 온실가스 저감이 필요한 기업 및 기관들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과 계약을 추진한 포이엔은 폐기물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커피박(커피찌꺼기)을 원료로 바이오 플라스틱 등을 제조하는 친환경 벤처기업으로서, 올해 중으로 경기도 안성시에 생산시설 준공을 통해 바이오차를 생산 예정이다. 바이오차는 바이오매스(biomass, 유기물)와 숯(Charcoal)의 합성어로 유기물과 숯의 중간 성질을 갖도록 만든 친환경 소재이다. 이를 토양에 투입하면 대기 중 탄소 농도를 줄일 수 있는 대표적인 탄소저감 기술 중 하나이며, 토양 작물의 생장을 촉진하는 등 효과적인 비료로도 이용 가능하다.

NH투자증권 탄소금융을 총괄하는 박건후 Client솔루션본부 대표는 “자발적 시장은 지난 2016년 이후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바이오차 생산 및 농업적용 기술은 농업생산성을 늘리는 동시에 탄소를 땅속에 반영구적으로 저장함으로써 탄소감축의 질적 측면에서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며 “향후 바이오차를 비롯한 농축산업 관련 탄소감축활동이 금융시장에 원활히 연계될 수 있도록 배출권 시장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