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2.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카카오엔터와 함께 K팝 웹툰 장르로 ‘메이브’ 웹툰 20일 론칭
엔씨(NC) 출간 그림책 ‘이사가’, 세계 최대 아동도서전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를 14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자이드’를 14일 업데이트했다.

자이드는 ‘하사신’의 각성 클래스로 시련을 이겨내고 태양의 신 ‘아알’의 은총을 받아 각성했다. 작년 12월 이용자 행사 칼페온 연회에서 대사막 콘텐츠 ‘사하자드’ 시연 중 잠깐 등장했으며, 10일 공식 포럼을 통해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자이드는 거대한 양날의 ‘주살도’를 주무기로 빠져나갈 수 없는 공격을 퍼부어 적을 몰아부치는 공격 스타일을 갖고 있다. 모래의 권세로 만들어 낸 모래뱀은 전장을 압도하고 상대를 두려움에 빠지게 만든다.

주살도로 바닥을 내려찍은 충격으로 적들에게 기절 효과를 주면서 뱀을 전방으로 보내 넉백 효과를 지닌 △'교화', 주살도를 땅에 박고 두 손으로 주살도의 힘과 뱀을 부려 양쪽으로 뱀을 꽂아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포박하는 모래늪', 다리에 힘을 모아 주살도의 힘으로 부린 뱀과 함께 날아올라 내려 찍는 △'단죄' 등이 주요 기술이다.

자이드 출시를 기념해 ‘클래스 변경권’과 달맞이꽃, 해맞이꽃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쿠폰으로 제공한다. 쿠폰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래폭풍의 유물을 모아서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모래폭풍의 유물 수집’, 매일 주어지는 임무를 해결하면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매일 임무’ 이벤트도 28일 오전 9시까지 진행한다.

4월 18일 오전 9시까지 접속만해도 신규 이용자 및 기존 이용자 모두에게 혼돈 등급 장비 풀세트를 지급한다. 게임 내 최강 장비 세트를 얻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로,  빠른 성장을 돕고 강해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와 함께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의 웹툰을 오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동시 연재한다고 1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카카오엔터와 함께 K팝 웹툰 장르로 '메이브’ 웹툰 20일 론칭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와 함께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의 웹툰을 오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동시 연재한다고 14일 밝혔다.

웹툰 'MAVE: 또 다른 세계'는 메이브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스토리로, 멤버 4인(시우·제나·타이라·마티)이 대한민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 화려한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웹툰은 메이브 멤버들의 외양, 무대 연출 등 작화에 공을 들여 보는 재미를 강조했으며, '게임처럼 퀘스트창을 보는 능력', '시간을 멈추는 능력' 등 국내외 팬들이 사랑할 만한 판타지 요소를 접목해 스토리의 재미를 더했다.

'MAVE: 또 다른 세계' 런칭을 기념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을 본 독자 대상으로 캐시를 지급하는 열람 이벤트와 기존 ‘K팝 웹툰’, ‘K팝 웹소설’ 장르 속 아이돌들이 메이브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선배 아이돌 응원열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내세운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지난달 25일 데뷔와 함께 공개한 타이틀곡 '판도라' 뮤직비디오는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회를 넘기는 등 국내외에서 빠르게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는 자사가 출간한 그림책 ‘이사가(Moving Away)’(작가 이지연)가 ‘2023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Bologna Children’s Book Fair)’에서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문 ‘스페셜 멘션(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고 14일 전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출간 그림책 ‘이사가’, 세계 최대 아동도서전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는 자사가 출간한 그림책 ‘이사가(Moving Away)’(작가 이지연)가 ‘2023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Bologna Children’s Book Fair)’에서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문 ‘스페셜 멘션(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고 14일 전했다.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은 매년 3월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 전문 도서전이다. 볼로냐 라가치상은 글로벌 3대 아동 문학상 가운데 하나인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전세계 59개국 644개 출판사에서 2349개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이사가’가 수상한 픽션 부문 스페셜 멘션은 도서의 창의성과 예술성, 내용의 편집이 우수한 작품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사가’는 마당에서 개미들이 줄지어 가는 행렬과 그 과정의 모험을 담은 그림책이다. 독자들은 긴 병풍 형태의 책장을 넘길 때마다 새롭게 펼쳐지는 개미들의 여정을 관찰할 수 있으며 모든 페이지를 펼쳐 한 장의 거대한 파노라마로 볼 수 있다. 볼로냐 도서전의 심사위원단도 ‘이사가’의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호평했다.

엔씨(NC) 웃는땅콩기획실은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축적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자체 개발한 외국어 프로그램인 엔씨콩콩(NC CONGCONG) 커리큘럼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12권의 그림책을 출간하고 있다.

엔씨(NC) 구자영 웃는땅콩 기획실장은 이날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아이와 어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우리사회에 공유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작가들과 협업하며 미래세대를 위해 선한 영향력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