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검은 구원자 브란즈’ 등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검은 구원자 브란즈’ 등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2.1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포지, 2D 픽셀 액션 RPG ‘마력 척결관’ 공개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프리시즌 오픈 후 첫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 MMORPG ‘미르M’ ‘인연의 날: 사랑’ 이벤트 시작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출시 9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검은 구원자 브란즈’ 등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신규 영웅 ‘검은 구원자 브란즈’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검은 구원자 브란즈’ 등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영웅 ‘검은 구원자 브란즈’는 어둠 속성의 근거리 탱커로 도끼를 휘둘러 적을 공격하며, 받는 모든 피해가 감소하는 ‘괴력’ 효과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둠의 힘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발사체를 발사하는 능력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14일까지 플레이 가능한 스페셜 보스 ‘거룩한 수호자 섬광의 도끼’를 공개했다. 기존 영웅보스 모드와 동일하게 싱글모드 뿐 아니라 최대 4명이 한 팀을 이뤄 보스를 공략하는 멀티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기존 4단계 구성인 스페셜 보스 난이도를 6단계까지 확장해 각 단계 클리어 시 더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발렌타인 데이 기념 ‘발렌타인 초콜릿 만들기 대작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월 27일까지 무한던전, 넥서스 소환, 거대보스, 영웅보스 등 미션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카카오’를 획득하고, 룬모험 플레이를 통해 ‘생크림’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카카오’와 ‘생크림’으로 ‘달콤한 초콜릿’을 조합할 수 있고, 조합한 횟수에 따라 무기·방어구 승급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옵션 변경권, 4성 영웅 소환권, 4성 목걸이 소환권, 4성 반지 소환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사랑이 담긴 초콜릿 상자’도 얻을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Riot Forge)’가 16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IP 기반 신작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력 척결관)’를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포지, 2D 픽셀 액션 RPG ‘마력 척결관’ 공개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Riot Forge)’가 16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IP 기반 신작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력 척결관)’를 공개했다.

스페인 인디 게임 개발사 ‘디지털 선(Digital Sun)’에서 개발한 ‘마력 척결관’은 2D 픽셀 액션 RPG로, 질서를 유지하고자 마법을 사용하는 ‘데마시아’ 왕국을 배경으로 흘러간다. 플레이어는 탈출한 마법사 ‘사일러스’와 함께 군대를 훈련하고 그의 복수를 도와 ‘데마시아’에 맞서야 한다. ‘마력 척결관’은 2023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며 PC와 콘솔에서 만날 수 있다.

라이엇 포지는 출시 예정작에 대한 정보도 추가로 공개했다. 시간을 다루는 싱글 플레이 2D 액션 플랫폼 게임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는 2023년 여름 출시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 ‘누누와 윌럼프’가 실종된 ‘누누’의 엄마를 찾아 떠나는 내용을 담은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는 오는 가을 출시될 예정이다. 두 게임은 Nintendo Switch™, Xbox Series X 및 S, Xbox One, PlayStation®4 (PS4™) 및 PlayStation®5 (PS5™), PC(Steam, GOG, Epic)을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편의성 개선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16일 도입했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프리시즌 오픈 후 첫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편의성 개선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16일 도입했다.

지난 1월 12일 글로벌 프리시즌을 통해 PC, 모바일 버전으로 먼저 발을 내딛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서비스 오픈 이후 한 달간 총 5번의 개발진 라이브 방송을 열어 게임 이용자 목소리를 직접 듣고 답했다. 이렇게 수집한 피드백과 그동안 모니터링한 국내외 이용자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토대로 프리시즌 이후 첫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먼저, 주행 기술을 학습하고 실력을 인증할 수 있는 ‘라이센스 시스템’을 이용자 피드백 기반으로 대폭 개선했다. 단계별 라이센스 획득에 필요한 미션 단계를 간소화하고 레벨 2 트랙까지는 라이센스 제한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게임 플레이 시 매칭 대상에 AI 포함 여부를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보완해 플레이 경험을 개선한다.

이와 함께 게임 플레이 시 생성하는 레이서명을 1회에 한해 무료로 변경할 수 있게 업데이트하고, 커스텀 게임 생성 시 트랙이 무작위로 등장하는 랜덤 공통 트랙을 추가했다. 이외에 각 모드 별 승리 조건에 대한 설명이나 아이템전 내 아이템 사용 상세 가이드 등 초보 이용자를 위한 가이드를 보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2종의 신규 트랙도 업데이트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만의 세 번째 오리지널 트랙 ‘월드 LA 부스트우드’는 스피드 전용 트랙으로 해질녘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풍경을 경험할 수 있다. 원작 인기 테마인 포레스트를 배경으로 하는 ‘포레스트 버섯동굴’ 트랙도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으로 재탄생해 선보였다.

한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PC와 모바일, 콘솔까지 접근성 높은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넥슨 최초의 풀 크로스플레이 게임이다. 프리시즌 오픈 이후 글로벌 전체 이용자층 가운데 PC 접속 비중이 25%, 모바일은 75%로 집계되며 모바일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기는 비중이 더욱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넥슨은 오는 3월 9일 콘솔(PlayStation4, Xbox One)까지 지원 디바이스를 확장해 정규시즌에 본격 돌입할 예정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다양한 플레이 환경을 아우르는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역량을 총동원할 방침이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6일 ‘인연의 날: 사랑’ 이벤트를 개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MMORPG ‘미르M’ ‘인연의 날: 사랑’ 이벤트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16일 ‘인연의 날: 사랑’ 이벤트를 개최했다.

'미르M'은 3월 1일(수)까지 출석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화신·영물 소환권 10장’, ‘환상비경 충전석’, ‘만다라 재료(용옥 또는 봉옥)’, ‘버프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사랑의 장인 대성공 물약 지급’ 이벤트가 열린다. 25레벨 이상 이용자는 게임 내 재화인 '동전'으로 '대성공 물약'을 구매할 수 있다. 생산과 제작, 강화 시 100% 대성공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대성공 물약 등급에 따라 효과 증가 수치가 높아진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히트작 ‘별이되어라!’가 출시 9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출시 9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히트작 ‘별이되어라!’가 출시 9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비아’와 세컨드임팩트 영웅, ‘카트리나’가 등장해 이야기를 더욱 흥미롭게 이끌어간다. 비아는 아크엔젤 세력으로 죄 지은 자들을 노리는 도적이다. 특히 아레나 콘텐츠에서 강력한 능력을 발휘한다. 카트리나는 에트랑제 세력의 소환사로 이계의 힘을 빌려 소환수, ‘디알로스’를 불러낸다. 특히 ‘네메시스’, ‘크룬’, ‘점령전’ 등 콘텐츠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별이되어라!’ 출시 9주년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5월 3일 까지는 ‘9주년 기념 접속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루비 100만개’, ‘영웅 카드 소환권 99장’을 제공하고 각종 유용한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9주년 선물 상자 9개’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은 ‘루비 90만 개’, ‘프라임 영웅 9회 소환석 30개’ 및 ‘영웅 강화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다음달 15일 까지는 ‘9주년 굿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카페를 통해 ‘별이되어라!’를 좋아하는 이유 작성 등 간단한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된  보조배터리 굿즈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9주년 글자 수집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내 각종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9주년’ 글자 조각을 모으면 ‘도미니온의 목걸이’, ‘영웅 강화권’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9주년 케이크 수집 이벤트’, ‘카트리나와 함께하는 9주년 이벤트’ 등 전력 강화에 필요한 재화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