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전설 그룹 ‘템플러’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전설 그룹 ‘템플러’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2.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불굴의 수호자 바리온’ 등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 ‘위믹스 캔버스(WEMIX Kanvas)’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전설 그룹 ‘템플러’에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신규 전설 그룹 ‘템플러’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전설 그룹 ‘템플러’에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용병 갈망의 검 ‘락슈미’는 타인에 대한 사랑과 애정이 일절 없는 차갑고 냉소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다. 그녀의 조력자 ‘가루다’는 락슈미의 검이자 정령이다. 수다스러운 스타일이며 락슈미가 어떤 독설을 내뱉어도 충성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 다른 용병은 주술의 검 ‘인드라’로 에다가 만든 검 ‘아디티’를 사용하며 템플러의 검 중 가장 이질적으로 생긴 목재 십자가형 검을 사용한다. 그의 조력자 ‘아디티’는 인드라가 사용하는 검의 정령으로, 부끄러움이 많고 낯을 가리는 성격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2월 새롭게 선보인 신규 콘텐츠 ‘콜로세움’이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됐다. 콜로세움은 총 8인이 함께 즐기는 ‘오토 배틀러(Auto Battler)’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 후 순위에 따라 ‘유니크 티켓’을 제공하며, 이를 모아 코스튬 상점에서 ‘유니크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베타 버전에서 받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UI(이용자환경) 및 UX(이용자경험)도 개선됐다.

이 외에도 오는 3월 2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신규 용병에게 필요한 영혼장비의 소환 비용이 10% 할인되며, 캠페인, 결투장, 월드 아레나 등 게임 콘텐츠에서 승리할 경우 룬 강화 확률을 향상시키는 ‘강화의 묘약’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전설 계약 10회 진행 시 1회가 무료로 제공되며, 전설계약서를 사용하는 만큼 ‘전설스킬북’과 ‘다이아’를 지원하는 ‘부스팅 이벤트’도 함께 개최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불굴의 수호자 바리온’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불굴의 수호자 바리온’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불굴의 수호자 바리온’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불굴의 수호자 바리온’은 공격형 딜러로 긴 사거리를 가진 영웅을 저격하며, 공격력에 비례해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낙인 효과를 통해 저격한 대상을 지속적으로 공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영웅의 개별 스토리를 확인하며 퀘스트를 진행하는 PvE 콘텐츠 ‘영웅의 기억’에 바리온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꺾이지 않는 의지’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모든 퀘스트 완료 시 루비 600개와 신화 강화석 3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보유한 펫의 레벨을 성장시키고 펫 레벨업에 따라 도감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펫 성장 시스템’과 ‘펫 성장 도감’도 새롭게 추가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3일까지 신규 방치형 필드 이벤트 ‘샤이의 보물상자를 찾아라!’를 진행한다. 방치형 필드에서 드롭되는 보물 상자를 활용하여 전설 영웅 선택권, 개방된 장신구 제작재료 선택 상자, 영웅 소환 티켓(10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동안 ‘불굴의 수호자 바리온’ 레벨 달성도에 따라 불굴의 수호자 바리온 영혼석, 전설 엘릭서를 지급하는 ‘불굴의 수호자 바리온 성장 지원 스페셜 미션’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3월 16일까지 펫 스텝업 소환 미션 달성 시 ‘전설 플러스 펫 소환권 조각’을 최대 100개까지 획득할 수 있는 ‘펫 스텝업 소환 스페셜 미션’도 실시한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믹스 캔버스’(WEMIX Kanvas)를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록체인 페스트(Blockchain Fest) 2023에서 17일(한국시간) 공개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위믹스 캔버스(WEMIX Kanvas)’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믹스 캔버스’(WEMIX Kanvas)를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록체인 페스트(Blockchain Fest) 2023에서 17일(한국시간) 공개했다. 

위믹스 캔버스는 국내 최초의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프로젝트다. 레이어1은 온보딩 된 서비스가 늘고, 거래량이 증가할 경우 거래 처리 속도가 느려지고 확장성이 부족해지며 거래 수수료(가스비)는 증가한다. 가장 활성화된 이더리움이 이 문제를 겪고 있는 대표적인 레이어1이다. 레이어2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다.

롤업은 대표적 레이어2 기술이다. 널리 쓰이고 있는 옵티미스틱 롤업은 모든 트랙잭션에 이상이 없다고 가정하지만, 데이터를 레이어1에 반영하기 전 검증을 위한 유예 기간을 둔다. 한편 ZK(영지식) 롤업은 속도와 신뢰성, 가스비 등 거의 모든 면에서 더 우월하나, 기술적인 복잡성으로 인해 아직 널리 사용되지 못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ZK 롤업 기술이 상용화되면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롤업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위믹스 캔버스는 ZK 롤업 구현을 위한 초석 단계로, ZK 결함 증명을 통한 옵티미스틱 롤업(Optimistic Rollup with ZK Fault Proof)을 도입해 2023년 1분기에 테스트넷을, 6월에 메인넷을 론칭할 예정이다. 한양대 정보시스템학과 오현옥 교수 등 영지식 증명 관련 세계적 석학들이 참여한 영지식증명 연구 학회(ZKProof Research Center)와 함께 ZK 증명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 및 보완해, 2024년 말까지 이더리움 가상 머신 완전 호환 ZK 롤업(EVM-Equivalent ZK Rollup)으로의 전환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위믹스 캔버스는 롤업 기반 레이어2이므로 트랜잭션 비용이 낮고, EVM 완전 호환 ZK 롤업 도입시 현재 최고 일주일까지 걸릴 수 있는 자금 인출 유예 기간이 한 시간 미만으로 단축된다.

또한 위믹스 캔버스는 새 디앱(dApp)의 온보딩이 용이하다. 기존 이더리움 상의 디앱은 코드 변경없이 위믹스 캔버스에 온보딩할 수 있다. 6월 메인넷 론칭과 함께 레버리지 투자 플랫폼 클레바, 탈중앙화거래소 컨버터, 위메이드 크립토 달러 발행 서비스 커런시, NFT 마켓플레이스 위시리스트 등 위메이드의 다양한 디앱이 순차적으로 온보딩될 예정이다.

위믹스 3.0 또한 EVM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위믹스 캔버스와 상호 연동되어 다양한 디앱들이 동시에 온보딩하는 것이 가능하다. 위믹스 캔버스에서도 위믹스를 거버넌스 토큰으로 활용할 예정이고, 추후 위믹스 메인넷의 L2에도 적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