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억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억 전달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2.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및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관계자들이 ‘중증 환아 치료비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사진 왼쪽)과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새마을금고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중앙본부에서 열린 ‘중증 환아 치료비 전달식’에서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총장(사진 왼쪽)과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가 지난 22일 중증 환아 치료비 지원을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중앙회장 및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기부금 1억 원은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아 등 중증 환아의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소아암, 백혈병 등 중증 환아는 긴 치료기간과 고액의 치료비로 인해 환자 가족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거나 치료를 중도 포기하는 사례가 적지 않아 지속적인 치료를 위한 경제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번 중증 환아 지원은 매년 연말연시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돕는 새마을금고의 ‘사랑의 좀도리’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좀도리란 옛날 어머니들이 밥을 지을 때 쌀을 한 줌씩 덜어 모았다가 어려운 이웃을 도우는 풍습이다. ‘사랑의 좀도리’ 사업은 이러한 정신을 계승한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한다”며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 세대가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