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캐나다서 국소마취체 공급 허가 취득…이대서울병원 모아센터, 분만 2000건 달성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휴온스, 캐나다서 국소마취체 공급 허가 취득…이대서울병원 모아센터, 분만 2000건 달성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2.2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 美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 희귀 혈액응고 질환 파이프라인 인수

GC녹십자는 미국 신약개발업체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Catalyst Biosciences, 나스닥: CBIO)와 희귀 혈액응고 질환 관련 파이프라인에 대한 자산양수도계약(Asset Purchas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GC녹십자
GC녹십자는 미국 신약개발업체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Catalyst Biosciences, 나스닥: CBIO)와 희귀 혈액응고 질환 관련 파이프라인에 대한 자산양수도계약(Asset Purchas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GC녹십자

GC녹십자는 미국 신약개발업체 카탈리스트 바이오사이언스(Catalyst Biosciences)와 희귀 혈액응고 질환 관련 파이프라인에 대한 자산양수도계약(Asset Purchas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GC녹십자는 글로벌 임상 3상 단계에서 개발 중인 'Marzeptacog alfa '(MarzAA)를 포함한 총 3개의 파이프라인을 인수하게 된다. MarzAA는 앞서 임상 개발을 통해 희귀 혈액응고장애 질환에서의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는 게 GC녹십자의 설명이다.

GC녹십자 측은 "미국에서 이미 임상 개발 단계에 있는 파이프라인 인수를 통해 신약(First-in-class) 출시를 목표로 해당 임상을 지속해 나감으로써 미국과 주요 선진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근당고촌재단, '2023년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종근당고촌재단은 지난 24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올해로 50번째를 맞는 '2023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선발된 국내외 장학생 409명 중 지방 출신 대학생 235명(1호관 21명, 2호관 17명, 3호관 69명, 4호관 128명)에게는 무상기숙사인 '종근당고촌학사'가 제공된다. 또한 학자금 장학생 104명(국내 64명·해외 40명)에게는 대학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생활비 장학생 70명에게는 최대 3년간 매달 50만 원의 생활비를 지급한다.

케미렌즈, 가격 부담 줄인 누진렌즈·변색렌즈 잇달아 선봬

케미렌즈는 가격 부담 줄인 누진렌즈와 변색렌즈 잇달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10만 원대의 누진렌즈로는 '케미 ZERO', '케미 3040' 등이 있다. 케미 ZERO는 중년안(노안)이 있음에도 누진렌즈 착용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 입문용으로 추천되고 케미 3040은 초기 중년안인 3040 세대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또한 10만 원대 변색렌즈로는 '케미포토에이드'(Photo-Aid)가 신규 출시됐다.

동성제약, 탈모 라인 베트남 시장 진출 기지개

동성제약은 자사의 대표 탈모 케어 제품 3종의 베트남 신규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계약을 맺은 동성제약의 대표 탈모 케어 제품 '동성 미녹시딜액'(3%, 5%)과 '동성 모텍 샴푸액', '동성 프로비올'은 '샴푸하고-바르고-먹고' 3 STEP 탈모 케어가 가능한 아이템이다.

보령, '카나브 패밀리' 멕시코 처방 확대 나선다

보령은 '심혈관중재시술국제학술대회'(CADECI)가 지난 23일(현지 기준) 멕시코에서 개최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한국과 멕시코 순환기내과 전문가들이 모여 카나브 제품군의 임상적 효과와 처방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고혈압 이외에 적응증으로 추가된 카나브의 단백뇨 효과에 대한 임상 결과', '카나브의 뇌졸중 재발 및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 효과', '고령 고혈압 환자 대상 카나브 효과' 등이 소개됐다.

휴온스, 국소마취제 캐나다서 공급 허가 취득

휴온스는 최근 국소마취제 2종(1% 리도카인 앰플, 1% 리도카인 바이알)이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공급 허가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허가를 취득한 품목은 △1% 리도카인염산염주사제 5mL 앰플 △1% 리도카인염산염주사제 5mL 바이알이다.

해당 품목들은 이미 지난 2018년 4월과 2020년 5월에 각각 미국 식품의약국(FDA) 의약품 품목허가(ANDA)를 취득하며 한국 주사제의 품질과 안정성을 글로벌 시장에 알린 제품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 패혈증 조기진단 바이오마커 특이결합항체 한국 특허 등록

JW바이오사이언스는 패혈증 조기진단이 가능한 바이오마커인 WRS(트립토판-tRNA 합성효소)에 특이결합하는 항체 2종에 대해 한국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WRS 단백질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 및 이의 용도'에 관한 것으로 WRS 바이오마커를 활용한 패혈증 진단기술에 대한 권리를 견고히 하는 데 목적이 있다.

WRS는 외부 물질에 의한 감염 시 이를 치료·방어하는 물질인 TNF-알파, 인터루킨-6(IL-6)보다 혈액에 먼저 분비되는 바이오마커다. 국제감염질환저널(2020년)에 등재된 논문에 따르면 WRS는 기존 패혈증 및 염증 진단 바이오마커인 프로칼시토닌(PCT), C-반응성 단백(CRP), IL-6보다 조기 발견 및 사망률 예측에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바이오랜드,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 속도 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뉴온과 전략적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뉴온은 누적 2000만 팩 이상 판매된 다이어트 스테디셀러 '시서스 필다이어트' 판매기업으로, 양사는 향후 트렌디한 건기식 소재 개발, 상품기획 및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대서울병원 모아센터, 분만 2000건 달성

이대서울병원 모아센터는 지난 22일 B관 2층 모아센터 앞에서 분만 2000건 달성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분만 2000건은 개소 이후 4년 만에 달성한 기록이자, 2021년 12월 분만 1000건이 넘은 이후 약 1년 만에 이룬 성과다. 이대서울병원 측은 "임산부의 출산과 산후관리 서비스를 충분히 제공해 이룬 성과"라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지난해 12월부터 이화의료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출산 교실 영상을 소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