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사업장,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수출용 5000대 첫 선적
스크롤 이동 상태바
GM 한국사업장,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수출용 5000대 첫 선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2.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이 경남 마산가포신항에서 선적을 기다리고 있다. ⓒ GM 한국사업장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이 경남 마산가포신항에서 선적을 기다리고 있다. ⓒ GM 한국사업장

GM(제너럴 모터스) 한국사업장은 지난 24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의 양산 돌입에 이어, 지난 27일 첫 대규모 선적이 이뤄졌다고 28일 밝혔다. 

첫 선적은 경남 창원시 마산가포신항에서 약 5000여 대 규모로 이뤄졌다. 모두 북미 시장을 향한 물량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서 처음 공개된 이래 현재 딜러와 고객, 언론 등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창원과 부평공장을 2분기까지 풀가동 운영으로 생산량을 극대화해 연간 50만 대 수준의 글로벌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더불어 국내 모델 양산에도 박차를 가한다. 동일한 차명 '트랙스 크로스오버'로 오는 1분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 것이며, 창원 공장의 최대 생산라인을 최대한 가동할 만큼 수요가 많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전사적 역량을 모아 초기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생산 최적화와 효율화를 통해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