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에이텍, 전기차 시트 생산설비 구축…신도리코, 사이냅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 [가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유에이텍, 전기차 시트 생산설비 구축…신도리코, 사이냅소프트와 업무협약 체결 [가전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3.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유에이텍, 전기차 시트 생산설비 구축

대유위니아그룹의 자동차 시트 제조 기업인 대유에이텍은 전기차 전용 시트 생산을 위한 설비를 구축하고 2분기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대유에이텍
대유위니아그룹의 자동차 시트 제조 기업인 대유에이텍은 전기차 전용 시트 생산을 위한 설비를 구축하고 2분기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대유에이텍

대유위니아그룹의 자동차 시트 제조 기업인 대유에이텍은 전기차 전용 시트 생산을 위한 설비를 구축하고 오는 2분기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대유에이텍은 기아로부터 수주한 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MV'의 3열 시트를 생산하기 위해서 경기도에 위치한 화성시트사업부 2공장에 전기차 전용 시트 생산라인을 신설했다. 해당 라인을 통해 연간 7만 대의 전기차 시트를 공급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전기차 전용 시트라인을 통해 생산되는 MV 차량 3열 시트에는 안정성 강화를 위한 기능이 신규 적용됐다. 일정 부하가 감지되면 시트 자동 동작이 멈춰 승객 끼임을 방지하는 기능인 '안티-핀치 동작기능'과 승객이 좌석에 앉아 있는지를 감지 해주는 'SBR(Seat Belt Reminder) 센서'가 추가됐다.

SK매직, 얼음 정수기 겨울철 판매량 전년比 30%↑

SK매직은 정수기 판매 동향 조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 등 SK매직 얼음 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2월, 얼음 정수기 판매량은 전월 대비 2배 증가했다. 

얼음 정수기 판매 비중도 급격하게 늘었다. 통상적으로 비성수기인 겨울철 얼음 정수기 판매량은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20%대에 불과했지만 올해 2월 얼음 정수기 판매 비중은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분의 1까지 확대됐다. 

롯데하이마트 "2023년형 에어컨 신상품 미리 구매하세요"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에어컨 미리 구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주요 브랜드의 2023년 에어컨 신상품 및 인기 상품 구매시 캐시백, 상품권 등 최대 105만 원 혜택이 제공된다. 3월은 주요 브랜드의 에어컨 신상품들이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이는 시기로, 상품권과 캐시백 혜택 등 연중 최대 규모의 신상품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성수기를 피해 미리 구매함으로써 신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설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전자, LG전자 등 주요 브랜드의 2023년 에어컨 신상품을 브랜드별로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카라, 지자체 음식물처리기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제품 선정

스마트카라는 자사 전 제품이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제품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각 가정에서 배출되는 음식물쓰레기의 양을 줄이고, 수거 및 운반 단계에서 발생되는 악취와 환경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올해 1월부터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을 전개한 지자체는 서울시 용산구, 인천 계양구, 대전시, 강릉시 등을 포함한 총 13곳이다. 각 지자체별로 예산 및 지원 금액은 상이하나 제품 구매 금액의 최대 70%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보조금 지급은 각 지자체에 배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지원금 신청은 거주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를 확인하고, 자부담으로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한 뒤 보조금 교부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준비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통과한 대상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보조금을 지급한다. 보조금 신청 시 필요한 증빙 서류는 스마트카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신도리코, AI·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와 업무 협약 체결

신도리코는 AI·전자문서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자사 통합문서솔루션 'MPS v4.6 Solution'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신도리코의 통합문서솔루션 MPS v4.6 Solution에 사이냅소프트가 개발한 AI OCR(인공지능 기반 광학문자인식, Artificial Intelligence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술을 적용한 것이 핵심이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종이문서 출력물 보안 영역에서 보다 정교해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안위협 및 유출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