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DS바이오 라인 론칭…동국제약,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성제약, DS바이오 라인 론칭…동국제약,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3.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 건강기능식품 DS바이오 라인 론칭

동성제약은 건강기능식품 DS바이오 '이지드롭'과 '츄어블 비타민D 400IU'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건강기능식품 DS바이오 '이지드롭'과 '츄어블 비타민D 400IU'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건강기능식품 DS바이오 '이지드롭'과 '츄어블 비타민D 400IU'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DS바이오는 동성제약이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DS바이오 이지드롭은 세계 3대 유산균 제조회사(라망로셀 및 듀퐁-다니스코)의 원료가 사용된 영유아 유산균으로,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HN001이 함유됐다. 비피도박테리움락티스 B94가 부원료로 담겼다.

함께 출시된 DS바이오 츄어블 비타민D 400IU는 스위스산 프리미엄 비타민 원료(DSM社)를 사용하며 바실러스 낫토 추출물(비타민 K2)이 함유됐다. 씹어서 섭취 가능한 츄어블 연질 캡슐 형태로 하루 1캡슐을 섭취하면 된다.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케어빌리지와 노인복지용구 사업을 위한 MOU 체결

헥톤프로젝트는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의료보조기기 전문기업 케어빌리지와 노인복지용구 사업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헥톤프로젝트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을 활용해 복지용구가 필요한 고객에게 케어빌리지의 복지용구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상담을 연결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양사는 복지용구 소개 및 연결 서비스 개발을 포함, 양사가 축적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노인복지용구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동국제약,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지난 9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치질이 항문 혈관의 문제로 발생한다는 점을 명확하게 알리고 특히 발생 부위가 민감해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해 치질이 항문 혈관의 문제이며, 항문 주변의 정맥에 피가 몰려 발생한다는 점을 칠판 소품을 활용해 선생님이 알려주는 것 같은 모습으로 연출됐다. 또한 높은 방치율 수치도 도표로 보여주고, 치질은 만성질환으로 초기부터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의약품으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메시지 보드를 활용해 강조됐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비타민 생성 프로바이오틱스 특허 취득

일동제약그룹의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비타민 생성 능력이 우수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 등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자사가 보유한 독자 균주인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 △바실루스 코아글란스 IDCC 1201 △락토코커스 락티스 IDCC 2301 이 비타민 B1·B3·B6·B9·C 등을 생성하는 것을 발견하고 검증을 거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광동제약, 의약연구개발본부장에 배기룡 상무이사 선임

광동제약은 R&D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일 배기룡 상무이사를 의약연구개발본부장으로 선임하는 신규 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사로 배기룡 의약연구개발본부장은 의약연구개발본부를 총괄하며, 의약사업개발부문장을 겸직한다. 배기룡 의약연구개발본부장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대웅제약, 한독약품, GSK Korea, GSK Asia Pacific & Japan BD, T&R Biofab 등을 거쳤다.

2017년 광동제약 입사 후, 신사업TF를 이끌며 국내외 바이오벤쳐에 대한 투자를 비롯해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아우르는 다양한 신규사업을 진행했다. 

GC녹십자, mRNA 독감백신 개발 본격화

GC녹십자는 지난해 4월 캐나다 소재의 아퀴타스와 체결한 지질나노입자(이하 LNP, Lipid Nano Particle) 관련 개발 및 옵션 계약(Development and Option Agreement)을 통해 mRNA 독감백신 개발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최근 LNP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Non-exclusive licensing agreement) 옵션을 행사했다고 10일 밝혔다.

LNP는 나노입자를 체내 세포로 안전하게 운반해 mRNA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전달 시스템으로, mRNA 기반 약물 개발에 있어 핵심적인 기술이다. LNP 전달 시스템 개발 전문기업인 아퀴타스가 보유하고 있는 LNP 기술은 화이자(Pfizer)의 코로나19 백신 코미나티(COMIRNATY®)에 적용된 바 있다.

GC녹십자가 그동안 축적해온 독감백신에 대한 기술과 검증된 아퀴타스의 기술을 활용해 2024년 임상 1상 진입을 목표로 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GC녹십자는 mRNA 생산 설비 투자에도 나서고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건기식 브랜드 '이너셋' 모델로 정인선 선정

㈜휴온스푸디언스는 이너셋 모델로 정인선 씨를 선정하고 홍보활동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정인선 씨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꾸준한 활동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한 결과, 이너셋의 브랜드 콘셉트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휴온스푸디언스는 정인선 씨를 모델로 이너셋 브랜드를 알림과 동시에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