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구현 앞장…롯데글로벌로지스, 폐기물 데이터 관리 플랫폼 구축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구현 앞장…롯데글로벌로지스, 폐기물 데이터 관리 플랫폼 구축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3.2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홈 표준 연합 CSA 멤버 미팅 참석
롯데글로벌로지스, 물류센터 자원순환 플랫폼 구축
웨이브, LG스마트TV에 리모컨 바로가기 버튼 탑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는 포스코와 함께 반도체 핵심 소재인 제논(Xe) 가스의 국산화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 CI
삼성전자가 스마트홈 글로벌 표준 구현을 위한 비공개 미팅에 참석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미팅 참가

삼성전자가 20일부터 4일 간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멤버 미팅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홈 글로벌 표준 연합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의 주관 아래 134개 회원사, 500명 이상의 멤버가 참가한다. 스마트홈 구현을 위한 중요 기술 주제를 비공개로 협의하고 토론하는 자리다.

특히 올해는 '매터' 적용 경과를 검토하고, 업체별 전략과 업계 협업 모델을 본격 협의할 예정이다. CSA는 지난해 10월 신규 연결 표준인 매터 1.0을 발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매터 표준에 적합한 스마트싱스 플랫폼 전략을 소개하고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제품을 통한 자동화 등 주요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자사 물류센터 10개소에 자원순환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 ⓒ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 자원순환 플랫폼 '에코야' 구축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자사 물류센터 10개소에 자원순환 플랫폼 '에코야' 구축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코야는 폐기물의 모든 처리 과정에 대한 현황, 재활용율 및 탄소 저감 효과 등 물류센터 내 폐기물 통합 데이터 관리 기능을 수행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에코야를 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폐기물 관리 투명성 제고△재활용율 증대 △친환경 리사이클링 물류 부자재 개발 등 물류센터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웨이브가 LG스마트TV에 바로가기 버튼 기능을 추가했다. ⓒ 웨이브

웨이브, LG스마트TV에 바로가기 실행 버튼 탑재

웨이브는 LG전자와 손잡고 2023년형 TV 신제품에 리모컨 핫키(바로가기 버튼)를 탑재했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2023년형 webOS의 개인 맞춤형 홈화면을 통해 다양한 앱(애플리케이션)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리모컨 핫키를 누르면, TV를 켜는 동시에 웨이브 앱을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웨이브는 webOS TV를 통한 이용권 증정 등 LG전자와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