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대리청구인 지정 완료 고객에 추첨 경품 이벤트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라이프, 대리청구인 지정 완료 고객에 추첨 경품 이벤트 [보험오늘]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3.2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신한라이프는 치매 보험 가입자 중 대리청구인을 지정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문자 안내를 통해 청구인 지정을 활성화시키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는 치매 보험 가입자 중 대리청구인을 지정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문자 안내를 통해 청구인 지정을 활성화시키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 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 대리청구인 지정 완료 고객에 추첨 경품 이벤트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금융소비자 권리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치매보험 가입자 중 대리청구인 지정을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고령층 고객의 경우, 치매보험 가입 후 대리청구인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중증 치매에 이른 경우 보험금 청구가 어렵게 된다. 이때 미리 대리청구인을 지정했다면 보험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대리인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14일까지 치매보험 가입자 중 대리청구인을 지정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문자 안내를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문자메시지 내 ‘스퀘어(SQUARE)’ 앱으로 연결되는 QR코드에 접속해 대리청구인 지정을 완료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등을 지급한다. 또 선착순 1000명에게는 커피 쿠폰도 제공한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령의 치매보험 가입자들이 보험금 청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소비자 보호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실정이다”라며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함께 고령층 고객이 보다 쉽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라이프는 고령층 금융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콜센터 인입 고객 중 65세 이상 연령층은 자동으로 분류해 전문 상담사로 연결하고 있다. 또 고객이 직접 방문하는 고객플라자에는 금융취약계층 응대 매뉴얼을 배포하는 등 고객 접점에서도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등 여러 활동들을 해나가고 있다.

 

‘KDB생명 2023 연도대상’에서 FC 부문 챔피언 정지용 전무대우 FC(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가 최철웅 KDB생명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DB생명
‘KDB생명 2023 연도대상’에서 FC 부문 챔피언 정지용 전무대우 FC(사진 왼쪽에서 두 번째)가 최철웅 KDB생명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DB생명

KDB생명, ‘2023 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KDB생명(대표이사 최철웅)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4박 5일간 발리에서 ‘KDB생명 2023 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KDB생명 최철웅 사장과 수상자와 그 가족, 임직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에서는 영업 실적과 영업 효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설계사와 지점장을 비롯한 약 50여 명의 우수 영업인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2023 연도대상 최고의 영예인 ‘FC 부문’은 영남지역본부 동대구지점 정지용 전무대우 FC가, ‘지점장 부문’은 영남지역본부 서면지점 조해영 지점장이 각각 수상했다.

‘FC 부문’ 챔피언을 수상한 정지용 전무대우 FC는 코로나19 장기화, 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열악한 영업 환경에도 높은 생산성(신계약 보험료, 계약 유지율 등)과 민원 최소화를 보여줬다.

‘지점장 부문’ 챔피언 조해영 서면지점장은 2022년 1월에 부임해 지점 규모 신장과 적극적인 리크루팅 활동, 완전판매 정착화 등 활약을 보여주었다.

KDB생명 최철웅 사장은 축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최고의 성과를 이루어 내주신 연도대상 수상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KDB생명 영업 조직이 더 높은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영업 현장을 최우선으로 살피고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KDB생명 2023 연도대상’은 코로나 펜데믹 이후 3년 만에 대면행사로 진행됐으며 연도대상 취지에 걸맞게 우수 영업인과 가족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독려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KB라이프생명에서 윤여정 배우의 20대를 소환해 만든 유튜브 영상이 누적조회수 500만뷰를 넘어섰다. 해당 사진은 영상 일부 장면이다. ⓒ사진제공 = 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에서 윤여정 배우의 20대를 소환해 만든 유튜브 영상이 누적조회수 500만뷰를 넘어섰다. 해당 사진은 영상 일부 장면이다. ⓒ사진제공 = 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 ‘20대 윤여정 소환’ 유튜브 영상 500만뷰 기록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월 공식 출범하며 윤여정 배우와 촬영한 ‘라이프를 나름답게’ 유튜브 영상(15초 380만회, 30초 120만회)이 누적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월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이 통합해 ‘KB라이프생명’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새 출발을 알리고자 KB라이프생명은 윤여정 배우와 함께 ‘라이프를 나름답게’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라이프를 나름답게’ 영상은 ‘타임슬립’이라는 콘셉트를 활용해 윤여정 배우의 20대 신인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일생을 담아 ‘인생의 여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KB라이프생명의 지향점이 반영된 광고다.

KB라이프생명은 ‘라이프를 나름답게’ 영상의 인기 요인에 대해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을 받는 윤여정 배우와 함께했을 뿐만 아니라,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이용해 배우의 20대 모습을 자연스럽게 구현해냈다는 점을 꼽았다.

특히, 광고 영상에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활용한 것은 KB라이프생명이 국내 최초다. KB라이프생명은 20대 윤여정을 만들기 위해 버추얼 휴먼 루이(Rui)를 만든 디오비스튜디오 외에도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 전문가와 함께 협업해 영상을 제작했다.

실제 윤여정 배우의 과거 사진과 영상을 확보해 머신 러닝으로 얼굴 데이터를 만들었다. 여기에 현재 윤여정 배우의 얼굴을 촬영한 후, 디에징한 데이터와 결합해 영상에 있는 20대 윤여정을 만든 것이다.

KB라이프생명의 관계자는 “AI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활용해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보여줌으로써 ‘고객의 삶 전반에 늘 함께하는 리딩 생명보험사’로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앞으로 KB라이프생명이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KB금융그룹 생명보험부문의 새로운 여정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오은영 박사를 모델로 한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사진은 해당 광고 중 일부 장면이다. ⓒ사진제공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오은영 박사를 모델로 한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사진은 해당 광고 중 일부 장면이다. ⓒ사진제공 =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신규 TV 광고 공개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국민 육아 멘토로 불리는 오은영 박사를 모델로 한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20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상품과 연계해 ‘아이 몸은 튼튼하게, 아이 맘은 행복하게, 몸 성장도 맘 성장도 더블케어’라는 테마로 제작됐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된 광고에서 언급되는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상품은 기존 태아부터 30세까지였던 가입연령을 최대 35세까지로 확대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경제활동을 막 시작한 사회초년생들까지도 다양한 혜택을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어서로 파악된다.

한편, 이번 TV 광고와 함께 제작된 디지털 광고에는 최근 유튜브에서 대세 캐릭터로 급부상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서준맘’이 출연한다. ‘서준맘’은 개그우먼 박세미씨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서브 캐릭터로, 다소 서툴지만 육아에 진심인 초보 엄마 역할을 연기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디지털 광고는 오은영 박사가 의욕이 앞선 서준맘의 부족한 육아 지식을 바로잡아 주는 내용이 담겼으며, 총 3편으로 제작돼 KB손해보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브랜드전략본부장 이영찬 상무는 “지난해 오은영 박사가 출연한 광고를 통해 자녀보험 인지도 상승과 매출 향상에 큰 성과가 있었다”며, “이번 새 광고 역시 오은영 박사의 전문성과 서준맘 캐릭터의 이슈성이 더해져 주목할 만한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