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개인대회 모드’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개인대회 모드’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2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NC) ‘퍼플’, 리니지2M과 ‘퍼플 라이브 Flex Weeks’ 이벤트 진행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극한의 난이도 ‘도전 모드’ 선보여
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파이널 베타 테스트 트레일러 영상 공개
위메이드, 세계 최초 토큰 게이팅 메신저 ‘파피루스’ 프리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서비스하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이 21일 골프 동호회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개인대회 모드’를 21일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개인대회 모드’ 출시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서비스하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이 21일 골프 동호회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개인대회 모드’를 21일 출시했다.

2023년 골프 시즌 시작에 맞춰 출시한 ’개인대회 모드’ 기능은 골퍼들이 동호회를 포함한 지인들을 위해 직접 대회를 개최해 보다 주도적으로 재미있게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골프 애호가라면 누구나 4월 16일까지 프렌즈 스크린 앱 홈(메인) 화면 하단의 ‘더보기’ 탭을 눌러 간편하게 대회를 개최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골퍼는 프렌즈 스크린 매장 로비에서 ‘개인/매장 대회’ 모드를 선택해 개설된 개인대회 방 이름을 검색한 뒤 원하는 대회에 참여하면 된다. 골퍼들의 많은 참여와 골프 동호회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참여한 골퍼들 중 5팀을 추첨해 동호회 지원금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대회 모드’ 이벤트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석 카카오 VX 스크린 개발담당 이사는 이날 "‘스포츠도 게임처럼 즐거워야 한다’는 모토 아래 프렌즈 스크린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술에 재미를 더한 ‘개인대회 모드’를 개발했다"라며 "골퍼들이 2023년 골프 시즌을 ’개인대회 모드’를 통해 지인들과 더 화목하고 재미있게 보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이 리니지2M과 ‘퍼플 라이브 Flex Weeks’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퍼플', 리니지2M과 '퍼플 라이브 Flex Weeks'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이 리니지2M과 ‘퍼플 라이브 Flex Weeks’ 이벤트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퍼플live’는 다른 이용자와 함께 플레이 중인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이다. 이번 이벤트는 LG전자의 벤더블(Bendable) 게이밍 TV ‘LG 올레드 플렉스(Flex)’와 함께 진행한다. 한국, 일본, 대만 지역 리니지2M 이용자는 3월 22일부터 4월 4일까지 ‘퍼플live’ 기능을 사용해 ‘퍼플 라이브 Flex Weeks’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퍼플live’ 방송을 20분 이상 시청하거나 자신의 플레이 모습을 10분 이상 송출한 이용자에게는 각각 ‘PURPLE Live 선물’, ‘LG OLED Flex 선물’ 아이템을 지급한다. 보상 아이템을 열면 일정 확률로 ‘상급 클래스 획득권(11회)(이벤트)’, ‘상급 아가시온 획득권(11회)(이벤트)’ 등을 받는다. ‘계승자의 영약(이벤트)’, ‘레아의 황금빛 허브(이벤트)’ 등의 아이템은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시청자 수를 기록한 한국, 일본, 대만 이용자 각 2명(총 6명)에게 ‘LG 올레드 플렉스(Flex)’를 증정한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극한의 난이도 ‘도전 모드’ 선보여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콘텐츠 ‘도전 모드’를 선보인다. 총 3단계로 구성된 도전 모드는 상위 난이도일수록 방어력 감소 등 극한 상황에서의 전투력을 시험해볼 수 있다. 도전적인 난이도인 만큼 ‘클래스 전용 특수 장비’와 ‘특수 장비 강화 재료’ 등 희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강력한 신규 캐릭터 ‘랭’이 등장한다. 랭은 그물망에 풀을 엮은 옷으로 위장해 위협적인 사냥꾼의 면모가 돋보이는 캐릭터다. 절대악 성향 답게 매우 공격적인 스킬을 구사하며, 가장 강한 상대를 ‘사냥감’으로 지정해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특히, 전투 시 전열 혹은 후열 배치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른 생존자와의 스킬 조합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인기 랭킹’에서는 캐릭터와 장비 등 다양한 분야의 인기 순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유저는 생존자 그룹 구축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기존 유저는 더욱 강력한 캐릭터 육성을 위한 전략 재정비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절대선’과 ‘절대악’ 성향의 캐릭터를 원하는 여타 캐릭터로 교환할 수 있는 ‘트레이드’가 열린다. 전투에 활용하지 않는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소비해 원하는 캐릭터를 집중 육성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빙고 1줄을 완성할 때마다 ‘기술 문서’ 등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타운 점검’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된다. 이달 23일부터는 ‘물이 필요해!’ 이벤트가 열린다. 일일 퀘스트에서 획득한 ‘주사위’를 보드판에 던지고 ‘물병’ 아이템을 얻어 ‘장비 승급 재료함’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7일 접속’ 및 ‘성장 지원 14일’ 등 이벤트로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 ‘베일드 엑스퍼트’ 파이널 베타 테스트 트레일러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21일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3월 30일 파이널 베타 테스트 때 공개될 신규 맵 ‘알타 시티’와 ‘코리아 타운’에서 펼쳐지는 요원들의 역동적인 전투 장면으로 구성됐다. ‘코리아 타운’은 복잡한 상가 지역으로 익숙한 한글 간판이 곳곳에 존재하며, ‘알타 시티’는 큰 박물관을 중심으로 안팎의 폭발로 인한 지형지물의 변화를 선보인다. 특히, 주차장 벽을 폭파시켜 지하 1층으로 통하는 큰 구멍을 뚫고, 폭발로 야자수를 쓰러뜨려 2층 창문으로 들어갈 진입로를 만드는 등 변화하는 전장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새롭게 추가될 특수 아이템 ‘캔드론’과 ‘UPS’, 그리고 화려한 외양의 신규 캐릭터 ‘리타’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캔드론’은 사용자 전방으로 비행하는 투척물로, 엄폐물을 파괴하고 적들의 위치를 드러내 공격팀이 진입할 때 사용된다. ‘UPS’는 우산처럼 생긴 자동 포탑으로, 설치 시 원형 범위에 들어오는 적을 공격하며 좁은 엄폐 공간을 제공해 지역 방어에 유용하다.

한편, 영상의 배경 음악 ‘Pressure(feat. RIEИK)’는 해외 유명 게임 트레일러 음악으로 유명한 네덜란드 뮤지션 ‘ReauBeau’가 맡았다. ‘Pressure(feat. RIEИK)’는 임무 수행 중인 ‘베일드 엑스퍼트’ 요원들이 압박감을 즐기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을 웅장한 사운드로 담아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세계 최초 토큰 게이팅 메신저 ‘파피루스(Papyrus)’를 21일 프리 오픈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세계 최초 토큰 게이팅 메신저 ‘파피루스’ 프리 오픈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세계 최초 토큰 게이팅 메신저 ‘파피루스(Papyrus)’를 21일 프리 오픈했다.

파피루스는 게임,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NFT(대체불가능토큰), 팬 토큰, 커뮤니티 토큰 등 위믹스 생태계의 다양한 토큰을 보유한 홀더 간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장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iOS와 PC 버전은 순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위믹스 월렛(WEMIX Wallet) △플레이 월렛(PLAY Wallet) △메타마스크(METAMASK) 중 하나의 지갑을 연동하면 파피루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하는 네트워크는 위믹스3.0과 플레이 체인이고, 옴니체인 전략을 통해 다양한 외부 체인과 모두 연결되어 하나의 커뮤니티를 이룬다.
 
이용자들은 코인과 토큰, NFT를 주제로 만든 공식 채널에 참여할 수 있다. 토큰 보유 여부와 수량 등 입장 조건을 설정해 프라이빗 채널을 직접 생성하고 운영하면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주도할 수도 있다.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을 통해 원하는 멤버와 1대1 대화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꾸미기 기능도 마련됐다. 이용자는 연결된 지갑에 보유한 NFT 이미지로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다. 프로필 화면에서 해당 멤버의 닉네임, 지갑 정보와 보유 자산 등의 정보가 공개된다. 자산 정보는 비공개 설정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