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박스포스 가맹점서 애플페이 결제 가능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박스포스 가맹점서 애플페이 결제 가능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3.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IBK 박스포스’ 가맹점에서도 애플페이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사진은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박스포스 가맹점서 애플페이 결제 가능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애플페이 국내 서비스 시작에 발맞춰 ‘IBK 박스포스’ 가맹점에서도 애플페이 간편결제가 가능하다고 23일 밝혔다.

‘IBK 박스포스‘는 어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누구나 본인 스마트폰을 카드결제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로, 신용카드는 물론 각종 페이, 현금영수증 등도 별도 리더기 없이 결제 받을 수 있다.

앞서 기업은행은 지난 1월 ‘IBK 박스포스’ 사용속도와 편의성을 개선한 리뉴얼 버전 출시와 함께 국제표준 EMV 컨택리스 결제(비접촉 터치식 카드결제) 방식을 도입해 애플페이까지 손쉽게 결제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IBK 박스포스’ 가맹점주들이 애플페이 고객을 빠르게 응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리브엠에서 시니어와 주니어 고객 대상 ‘특화 요금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리브엠, ‘시니어&주니어 요금제’ 이벤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Liiv M(이하 리브모바일)에서 오는 31일까지 시니어와 주니어 고객 대상 ‘특화 요금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신규나 번호이동으로 새로 리브모바일을 개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개월 요금제 무료 혜택과 연령별 고객 특성을 반영한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시니어 요금제 고객은 보이스피싱과 메신저 피싱에 대한 보험가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주니어 요금제 가입 고객은 청소년 유해 매체 차단 서비스에 의무적으로 가입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리브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리브모바일 요금제 신규 또는 번호이동 개통 △KB스타클럽가족 등록 △KB국민은행 계좌로 통신비를 자동납부 신청하면 된다.

리브모바일은 홈페이지에서 365일 언제나 비대면으로 개통이 가능하며 번호이동 고객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가능하다.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고객은 리브모바일 고객센터를 통해서 개통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급격한 물가상승 시대에 알뜰폰 요금제가 고객의 가계통신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고객별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 라인업을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리브모바일은 은행권 최초 알뜰폰 1호 사업자로서 MVNO 최초로 5G 서비스와 워치 요금제를 출시하는 등 알뜰폰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을 위해 자동화기기 출금, 계좌 송금 거래 시 통화 중인 경우 거래를 제한하는 보이스피싱예방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특화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린은행은 오는 5월 31일까지 ‘이번 봄에는 모임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우리은행 CI이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단체 환전고객 위한 ‘모임 환전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23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번 봄에는 모임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 참여 고객은 가족 또는 지인 단위로 함께 우리WON뱅킹 이벤트페이지에서 ‘환전모임’에 가입해 환전을 진행하며, 모임은 ‘5인 이하’와 ‘5인 초과 10인 이하’ 두 가지 형태로 개설이 가능하다.

환전 금액별 기준에 따라 모임에 스탬프가 부여되며, 스탬프 개수와 환전 합계 금액으로 순위가 결정되고 100위 이내 모임 소속 전원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1위 신세계상품권 30만 원권 △2~10위 신세계상품권 10만 원권 △11~100위 네이버페이 3000원권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1위에서 10위 모임의 최다환전자 및 모임장에게는 추가경품이 제공된다.

환전주머니는 외화 환전 후 기간 제한 없이 환전한 외화를 보관하고 원하는 때에 전국 우리은행 지점에서 현찰을 수령 할 수 있으며, 본인 계좌로도 입금이 가능한 서비스로 최대 90%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특히, 해외 출국 전 인천국제공항 내 우리은행 영업점 또는 환전소에서 환전주머니를 통해 편리하게 외화를 수령 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앞둔 고객들에게 ‘이번 봄에는 모임 환전’ 이벤트가 여행 준비에 도움을 드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풍성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