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업무협약 체결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소프트-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업무협약 체결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3.2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시즌8 세번째 이야기 ‘오벨리스크’ 업데이트
네오위즈 ‘P의 거짓’, 일본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 참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3일 체결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경북연구원,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 업무협약 체결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가 경북연구원과 ‘천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3일 체결했다.

엔씨(NC) 판교 R&D 센터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엔씨(NC) 최형근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 장현영 정책협력센터장,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 등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씨(NC)와 경북연구원은 △스토리 기반 신라왕경 디지털 콘텐츠 제작·전시 체험 △3D 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권역별 AR·VR콘텐츠 제작 △공동 관심분야에 대한 연구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엔씨(NC)의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Art Innovation Center)’ 산하 ‘스캔 스튜디오(Scan Studio)’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엔씨(NC) 최형근 아트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이날 "엔씨소프트의 고도화된 비주얼 기술력을 신라왕경 디지털 복원에 사용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꾸준한 R&D로 발전시킨 기술을 통해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은 "신라는 역사적으로 과학 기술을 적극 유입한 국가였다"라며 "엔씨소프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세계인이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신라왕경을 즐길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별이되어라!’의 시즌8 세번째 이야기 ‘오벨리스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시즌8 세번째 이야기 ‘오벨리스크’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별이되어라!’의 시즌8 세번째 이야기 ‘오벨리스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모험 지역 ‘하무납트라’가 열렸다. 하무납트라는 죽음의 군대로부터 습격을 받아 황량한 사막에 묻혀버린 비극의 나라다. 그 곳의 마지막 군주 ‘하다드’는 복수를 위해 죽음의 세계로 향하는 문 ‘오벨리스크’를 열게 되고, 다시 한번 죽음의 군대와 맞대결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이야기의 주요 세력인 죽음의 군대는 파괴적인 힘을 보유한 만큼 더욱 강한 영웅과 상황에 따른 전략이 중요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게임 편의성도 대폭 향상됐다. ‘카트리나 흔적 조사 시스템’과 ‘길드 돌격대’에는 자동 기능이 추가되어 진행이 한결 편리해졌으며, ‘모험 던전’ 월드맵에서는 지역 간의 더욱 빠르고 수월한 이동을 지원하여 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달 29일까지는 ‘아레나 승리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레나의 마스터즈 및 챔피언스 리그 승리 횟수에 따라 ‘영웅 카드 소환권’ 등 유용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앤 보니의 시간상점’은 다음달 5일까지 열린다. 시간상점에는 매일 새로운 상품이 등장해 다양한 아이템을 확보할 수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이 일본에서 진행되는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 (Happinet Game Festival) 2023 봄의 경합’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의 거짓’, 일본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 참가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이 일본에서 진행되는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 (Happinet Game Festival) 2023 봄의 경합’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은 일본의 게임 유통사인 해피넷의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오프라인 게임 행사이다. 오는 25일 일본 도쿄에 위치한 벨사르 아키하바라에서 개최된다.

네오위즈는 이번 해피넷 게임 페스티벌을 통해 일본 시장에 P의 거짓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P의 거짓 부스를 통해 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준비되어 있는 PC 시연대를 통해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시연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P의 거짓 스티커 굿즈를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일본어 자막이 적용된 게임 공식 트레일러 영상도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4일엔 일본 유명 매체와 유통사들을 대상으로 데모 버전 체험을 지원하는 ‘해피넷 유통 상담회’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