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 개최
  • 유채리 기자
  • 승인 2023.03.2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유채리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농협
28일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제5회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농협

농협경제지주는 28일 오전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청정축산 환경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시상식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 국회의원, 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 축산단체, 환경단체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청정축산 환경대상’은 전국 각지에서 추천된 농가들 중 △축사환경 △냄새저감 △동물복지 △분뇨관리 △사회공헌 등 각 항목별 종합적인 평가를 실시해 선정한 농가에 시상하는 자리다.

평가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축산과학원, 축산환경관리원, 한국환경공단, 환경시민단체, 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은 약 3개월 간 서류와 현장평가, 최종평가를 통해 우수 농가 14호를 선정했다.

이날 대통령상의 영예는 경북 대성농장(농장주 이범주)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강원 도원농장(농장주 유장근)과 전북 태주농장(농장주 이은주)에 돌아갔다. 이 외에 환경부장관상(경기 성기목장, 팜큐브), 농협중앙회장상 등도 시상이 이뤄졌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범 축산업계가 함께하는 ESG축산 도약의 장을 마련하고자 ‘축산경제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대한민국 청정축산을 위해 헌신해주신 모든 축산 농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청정축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타인의 신발 신어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