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이지엔 터치 비건’, NS홈쇼핑 방송 진행…롯데바이오로직스, CDO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성제약 ‘이지엔 터치 비건’, NS홈쇼핑 방송 진행…롯데바이오로직스, CDO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0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 '이지엔 터치 비건', NS홈쇼핑 방송 진행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은 오는 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NS홈쇼핑을 통해 비건 새치 염색약 '터치 비건 헤어 컬러'를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은 오는 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NS홈쇼핑을 통해 비건 새치 염색약 '터치 비건 헤어 컬러'를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은 오는 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NS홈쇼핑을 통해 비건 새치 염색약 '터치 비건 헤어 컬러'를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지엔 터치 비건 헤어 컬러는 한국비건인증원이 인증한 비건 염색약으로 애쉬, 라벤더 등의 컬러로 새치를 커버할 수 있는 염색약이다. 3가지 허브 성분(로즈마리, 캐모마일, 작약뿌리)과 6가지 식물성 단백질(하이드롤라이즈드 쌀 단백질 등), 9가지 식물성 오일(아르간커넬 오일 등)이 함유됐다.

이번 NS홈쇼핑 방송은 터치 비건 헤어 컬러의 베스트 컬러인 라벤더 브라운, 애쉬 브라운, 애쉬 블랙 3가지 컬러를 메인으로 구성됐으며 특별 혜택으로 동성제약의 뷰티 브랜드 랑스 크림(70g)이 추가 증정된다. 해당 구성은 오는 5일 NS홈쇼핑에서 진행하는 방송과 미리 주문하기 링크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롯데바이오로직스-엑셀진, CDO 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세포주 개발 전문기업 엑셀진(Excellgene)과 CDO(위탁개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본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의약품 세포주 개발부터 대규모 위탁생산까지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의 전 과정(end-to-end)을 협력하게 되며, 이를 요청하는 잠재 고객사에게 공동 파트너십을 제안할 수 있다. 엑셀진은 세포주 개발, 고수율 공정 개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마스터 세포은행'(Master Cell Bank) 서비스, 임상 및 상업용 의약품 생산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부 내용은 비공개다.

한편, 엑셀진은 2001년에 설립된 스위스 소재의 세포주 개발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대형 제약 및 바이오 기업을 포함한 여러 고객사에 세포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JW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초도 생산 계약

JW바이오사이언스는 정밀진단 전문기업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제이웰릭스Q6'(JWELICS Q6)의 초도 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마이크로디지탈은 JW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 개발한 제이웰릭스Q6의 초도 생산에 나선다. 제이웰릭스Q6는 화학발광 면역 분석 장비로서 사람의 전혈, 혈장, 혈청, 비인두분비물 등에 포함된 항원·항체 및 특정 바이오마커를 정량화해 다양한 질환을 진단하는 현장진단(POCT, Point Of Care Testing) 기기다. 최대 6개의 샘플 측정이 가능하며, 20분 이내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JW바이오사이언스와 마이크로디지탈은 앞으로 내년 상반기 제이웰릭스Q6 출시를 목표로 본계약 체결을 위한 협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상현 이화의료원 팀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김상현 국제의료사업팀장이 지난달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메디컬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2023 메디컬코리아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 포상은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의료 관광 및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로 국내 의료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기관과 개인에게 수여하고 있다.

김상현 팀장은 2009년부터 우리나라 의료의 해외 진출 및 외국인 환자 유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을 인정받았다는 게 병원 측 설명이다. 또한 국제의료사업을 적극 추진해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외국인 환자 수 증대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