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버추얼 스튜디오 글로벌 초협력 시동…KT, 파트너사 소통 강화 행사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텔레콤, 버추얼 스튜디오 글로벌 초협력 시동…KT, 파트너사 소통 강화 행사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4.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 노하우 공유 및 기술 제휴 꾀해
KT, 시설 구축 파트너사 ‘소통 강화’로 통신 서비스 안정화 박차
LG유플러스, LG전자 스마트TV에 18개 무료 채널 ‘FAST’ 론칭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왼쪽부터)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3사 업무협약을 맺은 장원익 엑스온스튜디오 대표,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 중 증이기 AUX Media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SK텔레콤
(왼쪽부터)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3사 업무협약을 맺은 장원익 엑스온스튜디오 대표,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 중 증이기 AUX Media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발전 위한 글로벌 협약 추진

SK텔레콤은 엑스온스튜디오, 싱가포르 버추얼 프로덕션 전문회사 AUX Media와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3사 업무협약을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3사 협약은 대한민국과 싱가포르 양국에서 쌓은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기술 제휴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

AUX Media는 온오프라인 융합형 기업 이벤트 관련 다수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SK텔레콤과 엑스온스튜디오는 차량주행신, 화보,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제작 기술력을 크게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상호 공유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 공동 제작 및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KT가 파트너사와의 소통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을 쏟는다. ⓒ KT
KT가 파트너사와의 소통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에 더욱 힘을 쏟는다. ⓒ KT

KT, 소통 강화로 '안정적 통신 서비스' 제공에 박차

KT는 통신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시설 구축 공사를 담당하는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KT는 부산 동구 소재 부산·경남고객본부를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지역별 OSP 분야 133개 파트너사와 무선·전송·전원분야 71개 파트너사 등 총 200여개 사에 정보통신공사 인증서를 수여하고 안전 운용 방안 및 파트너사 현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OSP분야 파트너사는 △광케이블 △통신주 △맨홀과 같은 외부 통신시설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무선·전송·전원분야 파트너사는 △5G/LTE 기지국·중계기 △초고속·전송·전원 통신시설을 구축하는 공사를 담당한다.

KT는 직무대행체제 이후 제기된 파트너사 경영난 발생 문제를 예방하고, 세심하게 살핀다는 내용도 함께 알릴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LG스마트TV에서 18개 무료 채널을 즐길 수 있는 'FAST 채널'을 지원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LG스마트TV에서 18개 무료 채널을 즐길 수 있는 'FAST 채널'을 지원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LG 스마트TV에 18개 채널 무료 'FAST' 론칭

LG유플러스는 LG전자 스마트TV에서 가입한 통신사에 관계없이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는 'FAST 채널 '을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란 개방형 OS가 탑재된 스마트TV를 통해 구독요금이나 수신료 없이 미디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다. IPTV, 케이블TV 등 유료방송 및 OTT와 달리 스마트TV와 인터넷만 있다면 광고를 시청하며 원하는 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LG전자와의 FAST 채널 협업을 통해 내수시장을 넘어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사내 콘텐츠 전담조직에서 제작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FAST채널에 공급한다. 풍부한 볼거리 제공을 통해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FAST 채널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