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개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개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4.2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인디 게임 ‘스컬’과 ‘아카’,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날 특별 할인 진행
컴투스,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 ‘아이모’ 13주년 맞이 대규모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4월 21일 대학로 공공그라운드에서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4월 21일 대학로 공공그라운드에서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는 1단계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2단계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 이은 3단계 과정으로 가정 내 게임소통 변화를 점검하고, 피드백과 코칭을 제공하는 실제 사례 중심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는 1, 2단계까지 참여한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는 선정된 7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로 인근에 위치한 공공그라운드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30분가량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정에서 게임 사용 습관을 키울 때 사용하는 부모와 자녀 간 소통법을 점검하고, 게임의 속성과 순기능적 요소들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족 내 게임소통의 강점 및 보완해야 할 점들을 살펴보고, 우리 가족에게 맞는 게임관리소통법을 위한 개별 코칭 피드백도 이뤄졌다.

'자라나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게임소통학교 3단계까지 교육을 들으면서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을 연습하며 실천할 수 있었다"라면서 "저희 가족에게 좋은 변화를 선물해준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게임소통학교 교육의 지속성과 파급효과를 높이고자 이번 3단계 프로그램을 신설하게 됐다"라며 "심화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내 건강한 게임문화가 보다 공고히 자리잡고 부모님들의 이해의 폭도 한층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스컬(Skul)’과 ‘아카(Aka)’ 등 인디 게임 2종이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날 특별 할인 이벤트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인디 게임 ‘스컬’과 ‘아카’,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날 특별 할인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 중인 ‘스컬(Skul)’과 ‘아카(Aka)’ 등 인디 게임 2종이 닌텐도 스위치 어린이날 특별 할인 이벤트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할인 행사는 다가오는 ‘어린이 날’을 맞이해 진행되는 것으로, 이날부터 5월 7일까지 2주 동안 닌텐도 e숍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해당 기간 동안 ‘스컬’과 ‘아카’ 등 네오위즈의 인기 인디 게임 2종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주관으로 열리는 해당 이벤트는 ‘어린이날’, ‘할로윈 데이’ 등 특정 시기나 컨셉을 기반으로 개최되며, 주제와 맞는 게임들을 닌텐도 스위치가 직접 선정하여 할인을 진행하는 행사다.

같은 기간 ‘메탈유닛(Metal Unit)’, ‘언소울드(Unsouled)’, ‘사망여각(8Doors)’ 등 인디게임 3종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먼저, 2D 액션 게임 ‘사망여각’은 80%라는 큰 할인율이 적용되었으며, 2D 액션 어드벤처 게임 ‘메탈유닛’은 75%, 2D 액션 게임 ‘언소울드’는 72%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장수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출시 13주년을 맞아 각종 코스튬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 ‘아이모’ 13주년 맞이 대규모 이벤트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장수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출시 13주년을 맞아 각종 코스튬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전했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레트로 감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PVP, 파티 플레이,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2010년에 스마트폰 버전이 출시됐으며, 이후 13년째 서비스를 이어가며 전 세계 게임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컴투스의 장수 게임이다.

이번 13주년 기념 1탄 이벤트는 ‘아이모’의 대표 몬스터인 '쿠이의 생일 파티'라는 이름으로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 몬스터를 처치해 '케이크 재료 상자'를 획득하면, 13주년 기념 코스튬 획득에 필요한 초콜릿과 우유, 달걀 등 3종의 케이트 재료와 '쿠이의 마음'이라는 특별한 아이템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쿠이의 마음'은 우파의 노래, 체력 팩, 경쾌함의 비약, 황금 쿠이 등 악세서리 코스튬이나 각종 성장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으며,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출현하는 NPC를 통해 경험치 10% 버프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초콜릿, 우유, 달걀 재료를 마을의 NPC에게 제공하면 ‘쿠이의 마음’ 또는, 끈기의 옷, 별쿠이 가방, 끈기의 신발 등 13주년 기념 코스튬 및 가방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쿠이의 행복’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지난 달 말부터 진행된 13주년 이벤트 사전예약 한정 ‘꺾이지 않는 마음’ 코스튬 보상은 오는 7월 27일까지 우디워디 마을의 NPC를 통해 즉시 수령할 수 있다. 13주년 기념 2탄 이벤트는 5월 중순 세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