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우루사’,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수상…지씨씨엘, 실험실 2.5배 확장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웅제약 ‘우루사’,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수상…지씨씨엘, 실험실 2.5배 확장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4.2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 '우루사',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수상

대웅제약은 자사 대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자사 대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자사 대표 일반의약품 우루사가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시상식에서 2년 연속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는 업종별로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추천 브랜드에 대한 전략과 가치, 비전, 경쟁력을 비롯해 소비자 선호도와 이용 경험, 혁신성,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등을 평가해 심사가 이뤄진다. 올해도 우루사는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간 기능 개선제 부문 1위에 올랐다.

지씨씨엘, 실험실 2.5배 확장…분석 서비스 영역 확대

지씨씨엘은 GC녹십자 목암캠퍼스 내에 있던 실험실과 사무실을 새로 마련된 구성캠퍼스로 사옥을 이전하면서 기존의 제1검사실(바이오분석)과 제2검사실(일반자동화)로 분리 운영되던 검사실을 통합하고 이전보다 2.5배 확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검체 접수부터, 전처리, 분석, 검체 보관으로 이어지는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바이오분석1,2팀(Bio-Analytical team, BA)과 클리니컬랩팀(Clinical Lab team, CL) 총 3개의 팀으로 구성돼 있던 지씨씨엘의 실험실은 올해 신설된 중개연구팀(Translational Research team, TR)을 포함해 총 4개의 팀으로 확장했다. 

합성의약품 임상, 첨단바이오의약품 임상 등 종양학 관련 항의약품항체(Anti-drug antibody, ADA) 면역원성 분석 뿐만 아니라 중추신경계 질환(Central Nervous System, CNS)의 분석 서비스에 있어서도 전문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휴온스랩, 단장증후군 치료 신약 개발 시동

휴온스랩은 최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미국 정맥경장 영양학회(ASPEN)에 참가해 단장증후군 치료 신약물질 HLB1-006 (GLP-1/2 dual function analog)의 비임상 효력 결과를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단장증후군은 소장이 짧아 영양소의 소화 흡수 기능이 저하되면서 발행하는 희귀 질환이다. 선천적 또는 수술적 절제로 전체 소장의 50% 이상이 소실돼 영양실조를 유발한다. 하루 10시간 이상의 총정맥영양법(TPN) 등의 치료가 필요해 환자가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하기 어렵다.

'HLB1-006'은 휴온스랩 자체 기술로 개발한 신약 펩타이드이다. GLP-2의 활성은 유지하면서 일부 GLP-1의 활성을 동시에 가질 수 있도록 디자인돼 경쟁사 후보물질 대비 높은 단장증후군 치료 효과를 보인다. 체내 지속성을 증대시켜 2주 1회 이상의 투여 제형으로 개발하고 있다. 휴온스랩은 마우스와 렛드 동물모델에서 진행된 HLB1-006의 주기 별, 농도 별 투여에 따른 효력 상세 내용을 포스터를 통해 발표했으며, 이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Best of ASPEN Abstracts: GI Topics과 International Poster of Distinction 등 2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동국제약,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지난 26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전립선비대증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카리토포텐과 함께하는 전립선비대증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효능·효과가 입증된 전립선비대증 개선제인 '카리토포텐'과 같은 의약품으로 질환을 관리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국을 나타내는 이미지와 메시지 보드를 활용해 카리토포텐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입증된 일반의약품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야뇨, 잔뇨, 빈뇨와 같은 증상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일러스트의 제작물도 비치해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증상을 적극적으로 알리기도 했다.

케미렌즈, '케미 ZERO' 부모님 선물로 추천

케미렌즈는 '케미 IR 렌즈'를 부모님 선물로 추천한다고 27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노안 외에도 눈의 노화가 심해지면 백내장, 익상편, 황반변성 등의 안질환이 발생한다. 유해 광선인 자외선, 블루라이트, 근적외선 등에 장기간 노출되는 것도 노화 및 안질환 원인의 하나로 지적된다. 

이에 케미렌즈 측은 자외선, 블루라이트, 근적외선을 한번에 차단하는 기능의 프리미엄급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렌즈 '케미 IR 렌즈'를 추천, 자외선 차단 99%이상은 물론이고, 블루라이트를 약 34%, 근적외선의 경우 45% 가량 차단하는 기능이 모두 탑재됐다. 단, 렌즈 도수 및 굴절율에 따라 약간의 편차가 있을 수 있다.

동아제약 박카스, 60주년 영상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은 피로회복제 박카스가 출시 60주년을 맞이해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 60년간 대한민국의 시대적 배경과 사건들로 어우러지게 구성했으며, 각 시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자리를 지켜 주신 국민들을 향한 감사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사람이 전부였던 1960~1970년대부터 산업화에 박차를 가하던 1980~1990년대, IMF와 밀레니엄을 넘어 오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대상을 광고에 담아 많은 국민들의 추억과 애환을 그렸다. 광고 배경음악에는 1970~1980년대를 대표하는 밴드 산울림의 '너의 의미'가 사용됐다. 

동성제약, 4월 코엑스 베이비페어 참가

동성제약은 2023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코엑스 베이비페어는 국내 최대 임신 육아 박람회로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동성제약은 최근 론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S-BIO'(DS바이오)의 신제품 3종 외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ATO24(아토 24)와 미인이 먹는 비타민C, 지디 다이어트 컷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캐나다 NHP' 등록

일동홀딩스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3종을 캐나다 보건부(헬스 캐나다, Health Canada) 자연건강제품(NHP, Natural Health Product)으로 등록했다고 27일 밝혔다.

헬스 캐나다 자연건강제품(NHP) 등록은 소비자가 비타민 및 미네랄, 프로바이오틱스 등과 같은 건강용 제품을 안심하고 섭취·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에 따라 관리 감독하는 제도다. 원료와 제품의 안전성, 품질 등에 대한 자료 검증과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등록이 결정되며, 제조 단계는 물론, 유통 및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관련 기준에 부합하는지 여부도 평가에 반영된다.

이번에 등록된 균주는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IDCC 4301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락토바실러스 존소니 IDCC 9203 등 3종으로, 건강기능식품과 일반 식품 등의 원료 및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보령-Axiom Space, 美 워싱턴D.C.서 조인트 벤처 설립 계약

보령은 美 액시엄 스페이스(Axiom Space, Inc.)社와 지난 25일 오후 11시(현지 시각 오전10시) 미국 워싱턴에서 지구 저궤도(Low Earth Orbit, LEO) 상에서 공동 우주 사업을 추진할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 JV)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보령과 액시엄은 각각 51대 49의 비율로 공동 출자하는 JV는 한국에 설립되고, 기존 국제우주정거장(International Space Station, ISS)을 대체할 액시엄 스테이션(Axiom Station)을 기반으로 액시엄의 기술 및 인프라를 활용한 모든 사업 영역을 국내에서 공동으로 추진한다.

또한 액시엄이 펼치고 있는 민간/공공 우주 사업의 한국 내 독점 권리를 부여 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나아가 아시아 태평양 및 글로벌 지역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업 협력 기회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