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금융 취약계층 지원…‘특별 채무조정 프로그램’ 시행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 금융 취약계층 지원…‘특별 채무조정 프로그램’ 시행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5.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카드가 금융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특별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사진은 하나카드 CI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 금융 취약계층 지원…‘특별 채무조정 프로그램’ 시행

하나카드(대표이사 이호성)는 카드 대금을 연체 중인 고객의 성공적 재기 지원을 위해 ‘특별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최근 급격한 금리 상승과 경기 침체로 인해 금융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상생 금융 지원’을 목적으로, 채무 조정은 물론 고객의 금융 생활에 맞는 다양한 금융 지원을 하는 ‘특별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카드 연체 대금을 보유한 개인 회원으로 △기초 생활 수급자 △전세 사기 피해자 △특별 재난지역 산불 피해자를 지원 대상으로 한다.

카드 대금 연체 고객의 상황 따라서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채무 연체금 상환 유예(최장 60개월) △약정 금리 감면(최저 7%) △성실 납부 시 추가 금리 감면 혜택을 지원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일시적으로 상환 여력이 부족한 연체 손님의 채무조정을 통해 성공적인 재기를 지원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금융취약계층은 물론 금융소비자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가 출시한 ‘KB국민 총무 체크카드’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 총무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KB국민은행의 모임통장 서비스 ‘KB국민 총무 서비스’와 연계한 ‘KB국민 총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11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KB국민 총무 체크카드’는 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친목을 위한 식사와 디저트 업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한식·휴게음식점 업종 5% △커피음료전문점 업종 5% △제과아이스크림점 업종 5% 등 3개 영역에서 영역별 최대 1만 원 할인을 제공하며 △대중교통 업종 5% 할인을 1500원까지 제공한다.

카드 플레이트에는 모임 비용 더치페이를 의미하는 ‘1/N’ 을 삽입해 상품의 특징을 표현했고, 3가지 디자인(홀로그램 효과, 옐로우, 브라운) 중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카드는 국내전용으로 연회비는 없으며, 카드 발급 신청, 할인 조건 확인 및 행사 응모 등 세부내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KB Pay 앱, 고객센터, 영업점과 KB국민은행 영업점, KB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10일까지 ‘전국 총무 대결, 모임 명칭 작명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이벤트 페이지에서 △고등학교 동창 모임 △대학교 창업 동아리 모임 △회사 캠핑 동호회 모임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해서 모임 명칭을 작명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등 300만 원(1명) △2등 200만 원(3명) △3등 100만 원(5명)의 모임 지원비를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KB국민 총무 체크카드’로 카페(커피음료전문점 업종)에서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4분의 1을 회원별 최대 1만 원까지 캐시백으로 환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상품은 합리적인 식사 모임을 지향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상품으로 음식점과 카페 등 모임 관련 업종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총무 담당자들의 작명 센스를 엿볼 수 있는 유쾌한 이벤트를 통해 모임 활성화 비용도 지원 예정이니, 전국 총무님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