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ESG경영 노하우’ 행사 개최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증권, ‘ESG경영 노하우’ 행사 개최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3.05.1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하나증권이 ESG경영 노하우 소개 행사를 열었다. 사진은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하나증권
하나증권이 ESG경영 노하우 소개 행사를 열었다. 사진은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제공 = 하나증권

하나증권, ‘하나증권 ESG경영 노하우’ 행사 개최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이 ESG Youth Forum와 함께 최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하나증권 ESG경영 노하우’ 소개 행사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MBA 학생들의 요청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하나증권을 비롯해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MBA그룹 30여 명, 주한 미군 대사관 관계자, ESG Youth Forum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나증권은 하나금융지주의 ESG경영 현황 설명, 탄소배출권 업무 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용재 하나증권 부사장은 “ESG경영 기조가 사회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증권은 2022년 업계 최초로 자발적 탄소배출권 업무를 시작, 싱가포르 거래소 CIX와 자발적 탄소배출권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 탄소배출권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 유진투자증권이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해외주식 패키지’ 이벤트

유진투자증권이 ‘해외주식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유진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한 온라인 고객을 대상을 진행된다. 온라인 고객이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고, 거래금액이 300만 원 이상이면 10달러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해외주식 종목 이관 혜택’도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내 해외주식을 100만 원 이상 거래하면 조건이 충족된다. 입고액 기준 1000만 원 당 5000원씩 최대 500만 원(100억 입고 시)이 지급된다.

추가적으로 해외주식을 1000만 원 이상 거래할 경우 혜택이 두 배 늘어나 1000만 원 당 1만 원씩 최대 1000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단, 입고 후 오는 8월 20일까지 순이관 금액을 유지해야 하며, 지난 3~4월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마지막으로 유진투자증권 온라인 해외주식 고객이라면 △월 5달러 상당의 미국 실시간 시세 1년 무료 △우리은행 고시환율 기준 미국, 홍콩, 중국 매수, 매도 시 100% 환전 우대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0.07% 평생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의 경우 최초 해외주식 거래를 신청한 신규 고객에게만 제공된다.

투자지원금과 해외주식 종목 이관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별도 신청이 필요하며, 이벤트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화투자증권이 ‘투자의 찬스 채권’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투자의 찬스 채권’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은 이벤트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투자 찬스 잡자! 채권 이벤트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이 ‘투자의 찬스 채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계좌(스마트자산관리팀 소속) 또는 은행연계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영업점 계좌, 법인, 스탁론 계좌 등은 제외다.

이벤트 신청 고객이 타사에 보유 중인 채권을 입고하고 오는 7월 말까지 잔고 유지 시 순입고 금액별 최대 50만 원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한화투자증권이 제공하는 장외채권을 매수한 고객은 순매수 금액에 따라 최대 2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10만 원 이상 매수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가 지급된다.

장형철 한화투자증권 신성장솔루션실 상무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채권 자산을 보유 중인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 많은 고객들이 투자 찬스를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마블링’ 가입자 60만 명 달성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의 가입자가 60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년 1월 말 출시된 마블링은 △증권 △은행 △카드 △보험사 등에 분산된 금융거래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 맞춤형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마블링 마이데이터 메뉴로 접속하면 다양한 자산을 종합해서 볼 수 있음은 물론 각종 이슈 관련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 알람 서비스는 배당금 입금, 주식투자 성과 등에 대해 투자자들이 종목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고객의 투자현황을 정확히 파악해 본인만의 투자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투자종합 또는 투자습관진단 서비스 등을 통해 글로벌 금융위기 등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대응방안을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콘텐츠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마이데이터가 생소한 고객들을 위해 △숨겨져 있던 내 자산을 찾아줘! △나도 모르게 새나가는 돈을 막아줘! △주식투자 고수의 Pick 알려줘! 등 각종 꿀팁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나의 투자 현황을 점수로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진단’ △쉬운 용어와 그림으로 알려주는 ‘주식종목 진단’ △내가 꿈꾸는 노후생활을 위한 ‘은퇴준비 진단’ 등 유용한 콘텐츠들을 제공한다.

마블링 가입이나 이용은 M-able(마블) 또는 마블링에서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에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B증권 관계자는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마블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