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키아트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키아트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1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강남구, 단대소고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한 개발인재 양성과정 개시
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유저 초청 테스트 성료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 키아트를 15일 공개하며 출시를 예고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키아트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 키아트를 15일 공개하며 출시를 예고했다.

웹툰 '신의 탑'은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소녀를 쫓아 탑에 들어온 소년과, 그런 소년을 시험하는 탑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그린 판타지 웹툰이다. 넷마블은 지난해 1월 열린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최초 공개했으며, 올해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2010년 7월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전 세계 60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넷마블은 원작 '신의 탑'을 게임에서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압도적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제작했다. 또한, '새로운 세계'라는 부제에 걸맞게 원작자 SIU와 협업하며, 게임만의 고유한 스토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게임은 글로벌 트렌드 장르 중 하나인 수집형 RPG로 제작, 플레이 진입 장벽을 대폭 낮춰 간편하면서도 깊이 있는 전략 전투를 경험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은 '신의 탑' 세부설정까지 살려 보는 재미까지 살렸다고 알려졌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과 손잡고 강남미래교육센터 지원 하 단국대부속소프트웨어고등학교(이하 단대소고)에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개발인재 양성과정을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강남구, 단대소고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한 개발인재 양성과정 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과 손잡고 강남미래교육센터 지원 하 단국대부속소프트웨어고등학교(이하 단대소고)에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개발인재 양성과정을 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넥슨과 함께하는 MSW 개발인재 양성과정’은 매주 토요일 단대소고 학생을 대상으로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되며, 20차시 동안 학생들에게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통한 콘텐츠 개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시장과 플랫폼에 대한 강의를 듣고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월드’ 기획서를 직접 작성하면서 콘텐츠 디자인 및 기획 과정을 체화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루아 스크립트 코딩을 통해 ‘월드’를 제작해보고, 넥슨 사옥에 방문해 현직 개발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멘토링 세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적으로는 멘토링 피드백을 기반으로 다듬은 후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정식 출시하며 개발인재 양성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넥슨과 강남구는 이번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 사고력을 증진시키고 4차산업에 적합한 소프트웨어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3일에는 넥슨 임직원이 단대소고에 방문해 메타버스 플랫폼 산업과 크리에이터,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소개하는 특강을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 사업을 담당하는 넥슨 오세형 실장은 “강남구와 함께하는 이번 개발인재 양성과정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새로운 교육협력으로, 청소년들에게 자신이 직접 코딩한 제작물을 정식 출시할 수 있는 기회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단대소고 학생들이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통해 개발자로서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사진으로는 2022년부터 넥슨과 협업하여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기반한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명지대학교 디지털콘텐츠디자인학과 교수진 및 현직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유저 초청 테스트 성료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비공개로 진행된 파이널 테스트에는 MMORPG 장르를 즐겨온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간단한 다과와 음료는 물론 점심 식사가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됐으며, 이후 정소림 캐스터와 컴투스홀딩스 남궁곤 이사가 진행을 맡았다.

짧은 시네마틱 영상 감상 후 사업 담당의 설명을 통해 제노니아의 세계관과 시나리오,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소개되었다. 게임 소개 이후 시나리오 초반 플레이를 비롯해 MMORPG 장르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대규모 PvP 콘텐츠 ‘침공전’ 경험 기회도 마련됐다. 모든 참여 유저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만나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 파이널 테스트 참여자들에게는 럭키 드로우 등을 통해 풍성한 선물과 게임 관련 굿즈도 전달됐다. 오랜 기간 제노니아 시리즈의 추억을 간직한 팬들과 MMORPG 장르를 즐겨왔던 유저들의 긍정적 평가도 이어졌다.

기존 제노니아 시리즈의 팬이라고 밝힌 유저는 “어린 시절 즐겼던 추억의 게임을 현대적인 MMORPG 장르로 즐길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다“라며 ”대규모로 진행되는 침공전에서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한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다른 유저는 “초반 플레이를 통해 MMORPG 장르지만 싱글 게임의 즐거움도 느낄 수 있었다”라며 “특히 고퀄리티 그래픽과 성우 더빙으로 제작된 스토리 컷신을 통해 눈과 귀가 함께 즐거운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황리에 진행중인 제노니아 사전 예약은 자체 사전 예약 페이지를 업그레이드해, 유용한 게임 정보와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2 단계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17일부터 ‘사전 캐릭터 선점’, ‘기사단 창설/가입’, ‘미니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해 유저들의 관심을 지속시켜 나갈 계획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는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는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5월을 맞이하여 계절의 여왕 ‘출석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고양이와 스프’ 게임에 접속하면 ‘5월의 빵모자’, ‘5월의 봄 옷’, ‘보석’ 등 보상 아이템을 하루 한 개씩 무료로 제공한다.

한정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게임 내 특별 시설인 ‘야옹이 사진관’을 구매하면 기존 보상보다 5배 많은 양의 사진찍기 보상을 제공한다. 고양이들의 새로운 친구가 되어 줄 ‘공룡 친구 티라노 사우루스’, ‘공룡 친구 트리케라톱스’와 ‘티피 텐트(삼각뿔 형태의 인디언 텐트)’ 콘셉트의 새로운 시설 스킨 등 기간 한정 상품도 오는 24일까지 판매한다.

네오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글로벌 모바일 키보드 앱 ‘플레이키보드(playkeyboard)’와 함께 키보드 테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고양이와 스프’ 모바일 앱과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하는 MBTI 테스트에 참여하면, 이용자의 MBTI와 어울리는 고양이 디자인의 키보드 테마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테마는 앱 다운로드 수 240만건에 달하는 ‘플레이키보드’가 특별 제작했으며, 단축키와 자주 쓰는 말 등 입력 편의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키보드 테마 증정 이벤트 관련, ‘고양이와 스프’ 인스타그램의 게시물 댓글이 300건 이상 달성할 경우,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고양이와 스프’ 게임 속 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이와 스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