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크리스천 맞춤 기독교 전용 상품 ‘천국환송’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람상조, 크리스천 맞춤 기독교 전용 상품 ‘천국환송’ 선봬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5.1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보람상조실로암이 출시한 기독교 장례 혁신상품 ‘천국환송’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보람그룹

상조회사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기독교 전용 보람상조 상품을 출시했다.

17일 보람상조에 따르면 보람상조실로암은 기독교인을 위한 장례상품 ‘천국환송’을 선보였다.

‘천국환송’은 흔히 쓰이는 장례용어부터 장례예식까지 세부적인 모든 사항을 성경적 의미에 맞게 개편한 상품이다.

예를 들어 고인이 입는 ‘수의’는 성경에서 깨끗함을 상징하는 ‘세마포 수의’로 바꿔 사용한다. 또 향이나 양초, 위패 등 기독교인들은 잘 쓰지 않는 장례용품 대신 아기 예수의 탄생을 경배하며 동방박사 세 사람이 바친 유향과 몰약을 사용하도록 했다.

십자가와 성경책 거치대, 기독교식 명패 등 기본적인 용품 또한 기독교에 맞춰 상조회사에서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보람상조가 또 다른 추모의 방법으로 개발한 상품 생체보석 비아젬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교회 내에서도 고인을 기리는 새로운 추모 문화가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비아젬은 머리카락이나 분골 등으로부터 추출한 생체원소를 사파이어에 융합해 만드는 세계적인 특허를 가진 보석이다.

특히, 비아젬이 포함된 ‘천국환송 비아젬 699’ 상품을 이용할 경우 기독교식 장례 서비스와 함께 생체보석 비아젬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교회 안에 비아젬 추모관(오마주 진열장)을 설치할 경우 고가의 봉안당이나 추모공원을 따로 방문하지 않고도 고인을 추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교회가 ‘천국환송 비아젬 699’ 보람상조 상품을 가입할 경우 수익금의 일부를 교회 선교기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보람상조 만의 고품격 서비스인 상조회사 직영 장의리무진(쉐보레 트레버스)과 3D영상앨범, 모바일 부고알림, 사이버추모관 서비스도 기본 제공된다. KTX, 여행, 숙박, 가전, 건강검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람상조 상조회사 회원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보람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보람몰 쇼핑 이용 시 최대 5%까지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상조부금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천국환송’ 상품을 통해 크리스천들이 기독교 장례문화 혁신에 동참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잘 파악해, 고객 중심의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