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네팔 아동보육원서 봉사활동 진행…제주항공 “6월 여름휴가 증가 전망” [항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네팔 아동보육원서 봉사활동 진행…제주항공 “6월 여름휴가 증가 전망” [항공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5.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네팔 보육원 교육·기부 등 봉사 활동 펼쳐
제주항공, 성수기 7, 8월 피해 ‘6월 여름 휴가’ 증가
에어부산, 고객 대상 특별 이벤트 ‘북 콘서트’ 개최
진에어, 대만 여행객 위한 ‘5월의 팝업스토어’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대한항공이 네팔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이 네팔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대한항공

대한항공, 보육원 아동 대상 '교육 봉사' 활동

대한항공은 사내 봉사단원들이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네팔 치트완 지역의 어린이 보육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대한항공 봉사단원들은 소외 어린이들이 거주하는 '소망의 집' 보육원에서 온수 난방 시설 설치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학급마다 필요한 음향장비를 설치했고 아이들에 한국어와 영어를 가르쳤다. 간단한 상비약도 함께 제공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5월 이곳에서 어린이 놀이 시설을 설치하고,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의약품을 전달했다. 한 달 후인 6월에는 보육원 청소년들을 부산으로 초청,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적극적인 나눔경영 활동으로 지역사화 곳곳에 나눔의 가치를 실현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제주항공 설문조사 결과 성수기를 피해 여름 휴가를 가려는 흐름이 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설문조사 결과 성수기를 피해 여름 휴가를 가려는 흐름이 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제주항공

제주항공, 경비 부담에 '6월 휴가족' 늘어

제주항공이 지난 4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올해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42%가 성수기를 피해 5·6·9·10월에 휴가를 떠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제주항공이 공개한 설문조사 자료에 따르면 '성수기를 피해 휴가를 떠나겠다'고 답변한 응답자 중 52%가 '여름 성수기(7~8월)에는 여행 비용이 비싸서 해당 시기를 선택했다'고 답변했다.

이러한 흐름은 한국관광공사가 집계한 우리나라 국민이 출국자수 통계에서도 확인된다. 2015~2019년 5개년 간 6월 중 우리나라 국민의 월별 출국자수는 연평균 12.7%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연도별 연평균 증가율인 8.3%를 뛰어넘는 수치로, 대표적 성수기인 7월(9.5%)과 8월(5.8%)의 증가율보다도 높았다.  

에어부산이 개최한 북 콘서트에 많은 참가자들이 몰려들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개최한 북 콘서트에 많은 참가자들이 몰려들었다. ⓒ 에어부산

에어부산, '드로우앤드류' 초청 북 콘서트 진행

에어부산은 지난 19일 국내 항공사 최초로 개최한 북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북 콘서트는 에어부산의 특화 서비스인 전자도서관 '하늘책방'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기획한 행사다. 이 자리에서 에어부산은 '드로우앤드류'의 도서를 지참한 참석자들 대상으로 작가의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사인회를 실시했다. 또한 '럭키드로우'(선물뽑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총 6명을 랜덤으로 추첨해 △에어부산 국내선 왕복 항공권 3매 △에어부산 모형항공기 3개를 각각 증정했다.

에어부산 측은 "앞으로도 기존 사고의 틀을 깨는 참신하고 특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진에어가 5월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개최했다. ⓒ 진에어
진에어가 5월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개최했다. ⓒ 진에어

진에어, 대만 여행객 위한 팝업 스토어 오픈

진에어는 대만 노선 대상으로 5월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2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대만 자유 여행객을 위한 것으로 오는 30일까지 운영된다. 6월 1일부터 10월 28일까지 인천 및 대구에서 출발하는 탑승객들이 대상이다.

진에어는 항공권 예매 고객을 위하 운임 할인은 물론, 클룩 및 여기어때 등과의 제휴를 통한 액티비티·숙소 이용권 할인도 제공한다. 또한 대구 출발 탑승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내 교통카드 △유심카드 △공항철도 교환권 등 대만 자유여행 3종 세트 경품이 증정된다.

항공 할인은 진에어 홈페이지에 게시된 할인 코드를 이용하면 되며, 모든 혜택과 함께 무료 위탁 수하물 15kg은 기본으로 제공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