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공인전자주소로 전송된 전자문서 알림문구 공모전’ 개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ISA, ‘공인전자주소로 전송된 전자문서 알림문구 공모전’ 개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3.05.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앱으로 3·4월 ‘모범 화물운전자’ 120명 선발
한국마사회 선수단, 클린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플로깅’ 시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공인전자문서로 전송되는 전자문서 알림문구 공모 포스터ⓒ사진제공 = KISA
공인전자문서로 전송되는 전자문서 알림문구 공모 포스터ⓒ사진제공 = KISA

KISA, ‘공인전자주소로 전송된 전자문서 알림문구 공모전’ 공모전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공인전자주소로 전송된 전자문서를 타 전자문서 서비스와 구분하기 위한 ‘공인전자주소로 전송된 전자문서 알림문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인전자주소로 전송되는 전자문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공인전자문서중계자들이 발송기관의 위탁을 받아 수신자에게 전송하는 전자문서다.

해당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자문서통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참가신청서 양식에 따라 알림문구를 제안하고 이에 대한 제안 설명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알림문구는 1인당 최대 5건까지 접수할 수 있다. 길이가 너무 길 경우 수신자가 전자문서의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 6자 이내로 제한된다. 공모 기간은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다.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3개의 선정작에 대해 대상 300만 원, 우수상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작은 중계자들이 서비스 할 때 선제적·자발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추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업무준칙’ 개정 시 중계자가 공인전자주소로 전송하는 모든 전자문서에 적용되도록 할 예정이다.

박정섭 KISA 디지털인프라단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인전자주소로 전송되는 전자문서가 타 서비스와 차별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국민들이 공모전에 참여해 공인전자주소로 전송되는 전자문서임을 알 수 있는 참신한 문구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 3~4월 모범 화물운전자 총 120명을 선발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제공 = 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 모바일 앱으로 3·4월 ‘모범 화물운전자’ 120명 선발

한국도로공사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 3~4월 모범 화물운전자 총 120명을 선발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 앱 활용 선발방식은 ‘아틀란 트럭’앱(APP)을 사용하는 모든 화물차 운전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나의 안전운전 점수’ 상위 60명을 선발해 10만 원 모바일 주유권을 지급하고 연말에 상위 10명에게 100만 원의 자녀장학금 또는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지난 3~4월 2개월간 총 7322명이 참여했으며 이중 120명을 선발해 모바일 주유권 1200만 원을 지급했다.

선발된 모범 화물운전자들의 평균 위험운전 횟수는 2.5회로 지난해 평균 5회 대비 절반 수준으로 감소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모범 화물운전자 위험운전 횟수 결과에 따르면, 화물자 운전자들의 안전운전 실천에 대한 기여도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됐다”며, “앞으로 남은 기간에도 더 많은 화물차 운전자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재범 감독과 유도단 청렴플로깅 현장ⓒ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김재범 감독과 유도단 청렴플로깅 현장ⓒ사진제공 =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선수단, 클린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플로깅’ 시행

한국마사회는 마사회 소속 유도와 탁구 선수단이 합숙소 주변 지역에서 ‘청렴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행사에는 국가대표 소집인원을 제외한 한국마사회 유도·탁구 선수단 전원과 프론트 등 약 20여명이 참가했으며 유도단은 18일 안양천 일대에서, 탁구단은 19일 인천시 청라 일대에서 각각 청렴플로깅을 시행했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의 캠패인이다. 건강 삶 유지와 동시에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한다. 한국마사회 선수단의 이번 ‘청렴플로깅’은 ‘플로깅’에 ‘청렴’ 이라는 단어까지 추가해 진행됐다.

즉 프로선수로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의 환경을 정화를 통해 한국마사회의 ESG경영에 동참하고 여기에 더해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며 공정하고 부정·부패 없이 직무를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실시됐다.

김재범 한국마사회 유도단 감독은 ”요즘 스포츠계 내부에서 비위행위 발생으로 문제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우리 마사회 선수단은 회사의 청렴문화 확산 기조에 부응해 정직하고 공정하게 승부하며 다른 선수단들에 모범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