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코리아,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출시…KAIDA,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참가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링컨코리아,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출시…KAIDA,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참가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05.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 링컨코리아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 링컨코리아

링컨코리아,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출시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링컨코리아)는 브랜드 플래그십 대표 SUV인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Black Label)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은 유니크한 프런트 그릴과 크롬 장식이 돋보이는 전면부를 통해 더욱 웅장해졌다. 실내는 4가지 인테리어 테마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샬레(Chalet) △요트 클럽(Yacht Club) △인비테이션(Invitation)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등으로, 고급 베네치안 가죽 및 디자이너 목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주행 성능은 트윈 터보차저 3.5리터 V6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의 조화를 통해 최고출력 446마력, 최대토크 71kg·m에 달하는 힘을 발휘한다. 23년형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트림 가격은 1억5040만 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적용시)이다.

데이비드 제프리 링컨코리아 대표는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트림은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링컨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를 더욱 차별화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블랙 레이블의 고급 인테리어 테마는 고객 특화 옵션으로, 궁극의 편안함(Power of Sanctuary)을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참가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는 회원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아우디 브랜드 △폭스바겐그룹코리아 폭스바겐 브랜드 △폴스타오토모티브코리아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World Climate Industry EXPO)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KAIDA와 4개 회원사는 국내 친환경차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자 이번 박람회 참가를 결정했다. 이들은 미래모빌리티관에서 각 브랜드의 탄소중립 전략을 상징하는 다양한 순수 전기차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와 EQS 450 4MATIC SUV를 전시한다. 아우디는 e-트론 55 콰트로와 e-트론 GT 콰트로를 소개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ID.4를, 폴스타는 폴스타 2를 선보인다.

틸 셰어 KAIDA 회장은 “탄소중립 실현에 있어 수송분야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KAIDA는 한국 정부의 친환경차 보급 정책을 지지하며, 한국의 친환경차 분야의 확고한 선도적 시장이 되도록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을 보급함과 동시에 충전 인프라, 친환경차 전문인력 양성 및 AS 네트워크 강화 등 다방면의 투자를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폴스타, 칸델라와 전기 수중익선 선봬

폴스타는 스웨덴 전기 보트 업체인 칸델라(Candela)와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전기 수중익선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Candela C-8 Polestar Edition)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칸델라 C-8 폴스타 에디션은 폴스타의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전기차 디자인과 칸델라의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해 새롭게 탄생한 전기 수중익선이다. 폴스타와 칸델라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전기 모빌리티의 전환과 발전의 가치를 담아냈다.

폴스타의 스칸디나비안 럭셔리 디자인을 바탕으로 선체 외장에 쓰인 신규 그레이 색상은 더 밝은 그레이 톤의 실내 색상과 조화롭게 연결돼 세련된 매력을 강조한다. 시트는 폴스타 차량의 퍼포먼스 디테일을 상징하는 스웨디시 골드 색상을 사용했다.  

막시밀리안 미소니 폴스타 디자인 총괄은 "칸델라의 수중익선 기술은 해양 산업에서 지속가능한 성능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의미한다"며 "전기 자동차를 처음 운전할 때처럼 보트가 ‘날아오르는’ 순간에 탑승자는 미래지향적인 가치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