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2023년 소비자 패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저축은행중앙회, ‘2023년 소비자 패널’ 모집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5.2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저축은행중앙회(회장 오화경)는 저축은행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3년 소비자 패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저축은행중앙회는 지난 2022년부터 소비자 의견 청취와 개선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소비자 친화적인 상품을 개발하는 등 저축은행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비자 패널’을 운영해 오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오는 6월 26일까지 ‘2023년 소비자 패널’ 지원자를 모집하며, 지원자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 종료 후에 중앙회에서는 지원자의 지역, 나이, 직업 등을 고려해 지원서 심사와 전화 인터뷰를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30명을 ‘2023년 소비자 패널’로 선정할 예정이다.

‘2023년 소비자 패널’은 7월 중 운영을 시작해 오는 12월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며, 운영기간 저축은행 신규 상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설문조사 등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비자 패널은 과제 수행 완료시마다 소정의 사례비를 제공받게 되며, 최종적으로 활동 완료 시에는 수료증도 지급받게 된다.

저축은행중앙회 관계자는 “‘2023년 소비자 패널’ 운영을 통한 저축은행과 소비자간 소통 기회 확대와 함께, 저축은행의 소비자 보호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