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노동부, ‘안전문화 실천 추진 협약’ 체결…동아제약,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바이오로직스-노동부, ‘안전문화 실천 추진 협약’ 체결…동아제약,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3.05.2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효능·안전성 규명

대웅제약은 베르시포로신(Bersiporocin)의 효능과 안전성을 동시에 설명할 수 있는 분자 기전 규명 연구가 국제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 논문인 '유럽분자생물학회 분자의학'(European Molecular Biology Organization Molecular Medicine)에 등재됐다고 26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베르시포로신(Bersiporocin)의 효능과 안전성을 동시에 설명할 수 있는 분자 기전 규명 연구가 국제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 논문인 '유럽분자생물학회 분자의학'(European Molecular Biology Organization Molecular Medicine)에 등재됐다고 26일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베르시포로신(Bersiporocin)의 효능과 안전성을 동시에 설명할 수 있는 분자 기전 규명 연구가 국제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 논문인 '유럽분자생물학회 분자의학'(European Molecular Biology Organization Molecular Medicine)에 등재됐다고 26일 밝혔다. 

김성훈 연세대학교 교수와 황광연 고려대학교 교수 연구팀의 공동연구를 통해 등재된 논문명은 'PARS1의 비대칭 억제를 통한 섬유증 제어'(Control of fibrosis via asymmetric inhibition of prolyl-tRNA synthetase 1)다.

이번 연구를 통해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로 개발 중인 베르시포로신은 한 쌍의 PARS1 효소에 비대칭적으로 결합함으로써, 과도한 활성 억제를 일으키지 않아 약효를 나타내면서 약물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음이 규명됐다는 게 대웅제약의 설명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고용노동부와 '안전문화 실천 추진 협약' 체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5일 인천 송도 본사에서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문화 실천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고용노동부는 안전의식 강화와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이행하기로 했다.

동아제약,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동아제약은 오는 6월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앞에서 임직원들과 동대문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랑나눔 바자회는 동아제약이 기부 문화 확산과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자선 행사다.

올해 바자회에서 동아제약은 자사·동아오츠카 제품 등을 지역 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수익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하고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는 동대문구 저소득층·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사용한다.

휴엠앤씨, 日 뷰티 박람회 참관

휴엠앤씨는 최근 일본 도쿄·요코하마에서 각각 열린 뷰티 박람회 '뷰티월드 도쿄'(Beauty World JAPAN TOKYO)와 '사이트 재팬'(CITE JAPAN·Cosmetic Ingredients & Technology Exhibition JAPAN)에 참관했다고 26일 밝혔다.

뷰티월드 도쿄는 25년의 역사를 가진 미용·화장품 관련 박람회이며, 사이트 재팬은 올해로 11회를 맞은 코스메틱 박람회로 코스메틱 산업의 최신 원료·기술·서비스 등 전시를 통해 산업 동향을 교류하는 자리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휴엠앤씨는 뷰티 산업 동향 파악에 집중하는 동시에 해외 바이어들에게 K-뷰티를 알렸으며, 박람회 참관 이후 일본 고객사인 로지로사를 비롯해 케이즈, 니혼시키자이, 세잔느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간담을 가졌다.

이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이대서울병원은 오는 6월 10일 소아청소년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강좌는 코로나19사태로 3년 간 중지됐던 대면 강좌로 진행된다. 이대서울병원과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진을 비롯해 타 대학병원·지역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의 학술 교류가 이뤄질 예정이다.

연수강좌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인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장의 축사와 박은애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2개 세션으로 나눠 6개 강좌가 진행된다.

GC케어, 대한노인회 ICT 사업단과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

GC케어는 대한노인회 ICT 사업단과 함께 시니어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사)대한노인회 ICT 사업단에서 출시하는 '대한노인회 Telecom'의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건강뿐만 아니라 운동, 영양 등에 대한 상담 △17개 분야 전문의와의 1:1 전화 상담 △질환 별 명의 추천·진료 예약 대행 △어떠케어 앱을 통한 다양한 건강 정보와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본 서비스는 5월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6월부터 본격 출시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