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공무원 행동강령 집합교육 실시…임실군,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개막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부안군, 공무원 행동강령 집합교육 실시…임실군,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개막 [전북오늘]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3.05.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부안군, 2023년 공무원 행동강령 집합교육 진행

부안군은 지난 24일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공무원 행동강령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해원 전문강사 초청 하에 이뤄졌으며 △갑질 금지 △사적 노무 요구 금지 △직무 권한 등을 행사한 부당행위 금지 △감독기관의 부당한 요구 금지 등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공무원 행동강령은 공무원이 준수해야 할 행동 기준을 규정한 것이다.

부안군 측은 "2022년 청렴도 평가 2등급을 달성해 군민들의 기대 수준이 높아졌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안군 공무원들의 행동강령 준수 문화가 확산돼 더욱 청렴한 부안군을 만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 개막

임실군은 한옥자원활용 야간상설공연인 〈춤추는 상쇠-동행〉이 오는 27일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9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필봉문화촌 취락원에서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임실필봉농악보존회에서 주관하는 춤추는 상쇠 시리즈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1-5호로 지정된 임실필봉농악을 바탕으로 한 전통연희극으로, 2012년부터 한옥자원 야간사설 공모사업에 12년 연속 선정됐다. 동행편엔 전통문화 격동기인 1960년대를 배경으로 필봉에서 마을굿을 지키고 살던 양상쇠, 그의 아들 봉필이가 마을을 떠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가 담겼다.

임실군 측은 "한옥을 배경으로 야외에서 펼쳐지는 필봉의 흥겨운 풍물 공연을 마음껏 즐기고, 잊지 못할 추억을 임실에서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수병원, 김병선 홍보실장 선임

예수병원은 홍보실장에 김병선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임명했다고 26일 밝혔다.

김 신임 실장은 예수병원에서 담도, 췌장 질환을 담당하고 있다. 호남 지역에서 처음으로 초음파내시경 유도하 위공장문합술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소화기내과에서 선도적 역할을 맡고 있다는 게 예수병원의 설명이다. 또한 제의료협력단(PMCI) 대표를 역임하며 개발도상국과의 국제 교류를 증진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 실장은 "홍보실장으로서 예수병원의 귀중한 가치와 좋은 의료의 성과들을 잘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며 "환우들의 이야기, 예수병원에서 배출된 자랑스러운 의료인들의 이야기도 지속해서 담아내고, 지역민들에게 따뜻하게 다가가는 병원의 모습을 전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