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길 ˝한심한 ´이정희 쇼´에 수십억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동길 ˝한심한 ´이정희 쇼´에 수십억을…˝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2.12.1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가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선후보의 TV토론 출연과 관련, "저런 인간도 대한민국의 대통령 후보가 될 수 있다는 사실에 또 한 번 놀랐다"고 고개를 저었다.

김 교수는 12일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이정희라는 통합진보당의 대선후보가 TV토론에 출연한 것을 보고 나는 정말 놀랐다. 오늘의 한국인 중에 저렇게 함부로 떠들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생각하고 놀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 김동길 연세대 명예교수 ⓒ뉴시스
김 교수는 "이정희라는 이름의 여자 후보는 다른 후보들이 한 마디 하는 동안에 가히 열 마디, 스무 마디를 속사포처럼 쏴대는 '탁월한' 능력을 가진 것은 사실인데 그의 말발에는 독기가 서리어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그런데 이 후보의 경제관을 굳이 요약한다면, '생산하는 것은 노동일 뿐, 자본은 전혀 생산하는 것이 없다'라고 할 수 있다"며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이 아닌가"하고 반문했다.

김 교수는 이 글에서 "일찍이 노무현이 대통령 자격으로 일본에 다녀와서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일본에 가 보니 그 나라에서는 공산당이 합법화되어 있더라'라고. 그는 덧붙여, '우리나라에서는 언제 공산당이 합법화될 수 있을까'하면서 일본을 몹시 부러워하던 일을 지금도 기억한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노무현의 꿈은 이미 이루어져서 공산당은 한국에서도 이미 (합법화가) 되어 있다고 느꼈다. 휴전선이 아직도 있고 북은 조만간 탄도 미사일을 쏴 올리겠다고 벼르고 있는 이 불행한 땅에 만일 적색분자들이 ‘합법적’으로 날뛰면 한반도의 적화통일은 불을 보듯 뻔한 노릇이 아니겠는가"하고 개탄했다.

그는 또 "첫 번 TV토론에 나왔을 때 이정희는 박근혜를 향해, '나는 당신을 떨어뜨리기 위해 나왔어요'라고 하던데, 선거관리위원회는 그런 망칙스런 발언도 묵인할 수 있는가. 국민의 혈세를 모아서 마련된 국고가, 한심하기 짝이 없는 ‘이정희 쇼’를 위해 수십억을 쏟아 부어야 한다는 것이 나로서는 전혀 이해가 안 간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