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해커 꿈꾼다면 도전하세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화이트해커 꿈꾼다면 도전하세요"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4.2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통위, KISA 제7회 해킹방어대회 참가 신청 접수시작
정보보안의 수호자 '화이트해커'를 꿈꾸는 공학도들이 날로 늘고있는 가운데 해킹방어대회가 열릴 계획이어 정보보안전문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희정, KISA)은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KISA 홈페이지(www.kisa.or.kr)에서 제7회 해킹방어대회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KISA가 해킹사고에 대한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매년 개최해온 '해킹방어대회'는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국내에서 가장 전통있는 해킹방어대회다.

 올해 대회 예선은 온라인상에서 5월 14, 15일 양일간(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대회 본선은 6월 10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편, 6월 10일에는 비교적 난이도가 쉬워 해킹방어 기본 지식이 있으면 참여 가능한 ‘Open CTF(CTF:Capture the Flag)’ 테스트도 온라인 상에서 진행돼, 보안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한번쯤 도전해볼 만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킹방어대회 최우수팀에게는 방송통신위원장상과 상금 1,000만원, 우수상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2팀, 상금 400만원), 장려상은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2팀, 상금 200만원)이 각각 주어 진다.

 김희정 KISA 원장은 “올해 해킹방어대회가 스마트 폰 등 최근 해킹사고에 대한 대응 능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