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쉬버거' 가맹점 본격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프레쉬버거' 가맹점 본격 모집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5.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리스커피 운영 노하우 바탕 올 30개 점포 오픈 목표
올해 외식업계의 키워드로 꼽힌 3S(Safety, Simple, Slo Food)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수제 버거브랜드가 본격 가맹점 모집에 돌입한다고 밝혀 창업 준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홈메이드 버거 카페 브랜드 '프레쉬버거(대표이사 정수연, www.fresh-burger.co.kr)'는 슬로우푸드 트렌드를 반영하며 전국 오피스가, 대학가, 쇼핑가, 역세권 등 시내 주요 상권지를 중심으로 4~5곳에 중대형 직영점 오픈 예정 및 가맹점을 본격적으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프레쉬버거는 지난해 9월 토종 커피 전문 브랜드인 할리스커피가 론칭한 프리미엄 버거 카페 브랜드다. 집에서 엄마가 정성껏 만들어주는 햄버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Everything is Homemade’라는 슬로건에 맞춰 건강을 고려한 단호박/먹물 빵을 사용하고 신선한 야채를 재료로해 신선함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매장에서 직접 착즙한 과일 주스나 수프, 샐러드 등 건강에 좋은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함께 제공하여 균형 잡힌 한 끼 식단으로 적합하다는게 프레쉬 버거의 설명이다.
 
'프레쉬버거'는 현재 화이트 컬러 기반에 브라운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매장으로 고객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카페형 버거숍'을 콘셉트로 내세우며 현재 포스코점, 청담점, 동부이촌동 등 총 1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바닷가 전망이 좋은 목포에는 할리스커피와 콤보 콘셉트의 매장이 오는 5월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프레쉬버거는 차별화된 메뉴와 경쟁력 있는 가격과 더불어 전문적인 기술이나 조리 경험 없이도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고 있다.

 또한 30평기준 가맹비, 시설 및 공사 비용을 포함 약 1억3000만원(임대료 제외) 안팎의 창업 비용으로 타 브랜드에 비해 낮은 초기 투자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프레쉬버거 정수연 대표는 “최근 치열한 커피 시장의 경쟁 속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할리스커피의 운영 노하우 및 우수 가맹사업 관련 인프라를 바탕으로 프레쉬버거 역시 토종 버거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매장 수 확보에 주력하고자 한다”라며 “2010년에는 카페형 버거 매장으로 소비자를 공략해 시장 트렌드를 만들어가며 30개의 매장수 확보를 목표로 직영점 오픈 및 가맹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 운영을 활성화하여 사업을 확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프레쉬버거 창업 비용 예상 (자료: 프레쉬버거제공)

                                                                                                                 (단위: 만원/ 99㎡ 기준, VAT별도)
구분비용
가맹비 및 교육, 관리1,000
물류공급 보증금(VAT포함)1,000
인테리어6,500 ~ 7,500
주방 및 매장 집기4,200 ~ 5,500
초도 상품비600
로열티월 매출액의 2%
Total약 13,000
                                                                                                            (임대료 제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