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기획’ KAIST 정규 과정 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콘텐츠 기획’ KAIST 정규 과정 된다
  • 이해인기자
  • 승인 2010.05.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KAIST 제휴 콘텐츠기획 전문 인력 양성
SK텔레콤(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과 KAIST(카이스트)가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를
▲ SK텔레콤과 KAIST는 13일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T아카데미-KSIM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MOU를 체결했다.  © 시사오늘
위해 손을 잡았다.

SK텔레콤은 KAIST(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KSIM)과 ‘T아카데미-KSIM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의 디지털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전문 인력의 확충이 필요하다는 SK텔레콤과 KAIST의 공감대 형성에 따른 것으로, 산학 협력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관련 실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은 ▲KAIST 內 콘텐츠 개발 전략 등 정규 교과과정의 개발 ▲ 실무 전문가의 특강 등을 지원 하게 되며, KAIST는 ▲ 학생들의 T아카데미 교과 과정 수강(여름학기 과정) ▲2010년도 가을학기에 관련 정규 교과목 개설 등을 추진하게 된다.

KAIST에 개설된 과목은 향후T아카데미의 콘텐츠 기획 고급 과정으로 개설될 예정이다. 또한 공동으로 홍보/마케팅, 상호 인력 교류 및 인프라 제공 등을 하기로 했다.

SK텔레콤과 KAIST는 제휴문을 통해 “SK텔레콤의 산업 실무 Know-how와 KAIST의 교육 Know-how를 접목하여 디지털 콘텐츠 교육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시도”라고 평가하며 “이번 산학 협력이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인프라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조인식에는 SK텔레콤 홍성철 서비스 부문장과 KAIST 김영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