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JFOS-K 성공 구축 공로 감사패 받아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JFOS-K 성공 구축 공로 감사패 받아
  • 방글 기자
  • 승인 2014.12.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SK C&C(정철길 사장)가 11일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전구합동화력운용체계(JFOS-K, Joint Fire Operating System Korea)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SK C&C는 지난 2010년 49개월간 350여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구차원의 대화력전과 종심작전(縱深作戰, Deep Operations) 수행을 위한 합동 화력 운용체계의 조기 전력화를 이뤄냈다.

기존 미군 의존에서 탈피,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JFOS-K체계는 합참 주도의 독자적 육·해·공 화력자원 합동 운용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적의 모든 도발에 대한 탐지-결심-타격까지의 시간을 최소화하고 전장 중심의 효과적인 대화력전·종심작전 수행을 가능케 한다.

대화력전은 적의 사격 체계와 관련 지휘 통제·지원 체계를 타격해 전투 지속 능력을 약화 시키는 화력 전투다. 종심작전은 적의 깊은 종심에 있는 적 전투력의 중추부를 타격하는 작전을 말한다.

JFOS-K는 합참은 물론 지상군, 해군, 공군 등 주요 부대가 참여한 가운데 전장 중심의 다양한 기능 및 성능 테스트를 통과하며 ‘전투용 적합 판정’을 받았다.
 
SK C&C 유완옥 상무는 “국산 기술로 완성된 JFOS-K의 성공적 구축으로 우리 군의 전쟁 수행 능력은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군의 전투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국방 IT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갈 것” 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