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블로그 통해 컬러-디자인 컨설팅 본격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KCC, 블로그 통해 컬러-디자인 컨설팅 본격화
  • 방글 기자
  • 승인 2015.01.0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디자인센터 오픈, 컬러-디자인 최신 트렌드 분석 정보 제공
아파트 재도장 색채 디자인 컨설팅 실제 사례 등 고객 관심 끌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KCC가 블로그를 통해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KCC

KCC는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www.kcccolorndesign.com)를 오픈하고 각종 산업분야의 최신 컬러, 디자인 트렌드 정보에 대한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는 △건축, 인테리어, 자동차 등 각종 산업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다양한 시각으로 분석한 ‘Information’ △KCC의 도료, 건축자재, 인테리어 제품 등을 통해 최신 컬러와 디자인을 제시한 ‘Product’ △KCC가 실제 진행한 세미나와 산업 컨설팅 소식인 ‘Activity’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Activity 카테고리에서는 KCC가 실시한 컬러 컨설팅 중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의 한 아파트 단지 외관을 재도장하는 일련의 과정과 결과물을 공개해 방문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 스타일은 어떻게 발전되었을까?
◇시대별로 자동차 컬러는 어떻게 바뀌어 왔을까?
 
이같은 궁금증이 든다면 블로그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Information 카테고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건축, 인테리어, 자동차, 가전, 모바일 등 각 분야별 컬러, 디자인, 마케팅과 관련된 정보를 담고있는데, 일반 소비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를 수 있는 흥미로우면서도 체계적인 포스팅들이 기다리고 있다.    
 
Product에서는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제공하는 수백여 가지의 컬러뱅크 색상표 등 실제 컬러와 디자인이 제품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KCC가 생산하는 제품(페인트, 건축자재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년 컬러와 디자인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키워드를 선정해 업계 담당자들과 함께 공유하는 ‘KCC 트렌드펄드 세미나’ 소식 등 KCC의 활발한 활동내용들도 Activity 코너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온라인 시대에 홈페이지는 가장 쉽게 개인과 기업간에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장”이라고 설명하고 “KCC 컬러&디자인센터 블로그의 엄선된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과 다양한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CC는 해마다 ‘인테리어/익스테리어 디자인 세미나’, ‘CMF(color, Material, Finishing) 세미나’ 를 통해 컬러와 디자인 분석에 힘을 쏟고 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