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맥주 인기 해마다 증가…독일맥주 '인기王'
스크롤 이동 상태바
수입맥주 인기 해마다 증가…독일맥주 '인기王'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5.2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맥주 하락세,수입맥주 시장점유율 30% …맥주시장 판도 뒤바꿈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매년 독일에서 개최되는 맥주 품평회에서 8년 동안 금상을 차지한 독일맥주 '슈무커' ⓒ 슈무커

국내 맥주의 인기가 주춤해지면서 수입 맥주의 인기는 해가 지날수록 높아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0년 수입 맥주의 시장 점유율은 13%를 차지했지만 2013년에는 25%, 2014년에는 30%를 넘어서면서 국국산 맥주 인기 갈수록내 맥주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반면, 국내 맥주의 인기는 여전히 주춤하는 추세다.

특히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나라 1위는 '독일'로 조사됐고, 일본과 네덜란드가 그 뒤를 이었다. 이러한 가운데 권위 있는 맥주품평회 DLG(International DLG Quality Competition) 맥주 부문에서 2008년부터 2015년까지 8년 연속 금상을 수상한 독일 명품맥주 '슈무커 맥주'가 독일 맥주 가운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한국 공식 수입처인 ㈜슈무커코리아는 독일 정통맥주로서의 독보적인 입지와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슈무커 맥주의 인기는 앞으로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슈무커 맥주를 공식 수입 판매하고 있는 슈무커코리아는 헤파 바이젠, 슈바츠비어, 헤파 바이젠 둔켈 등의 제품을 수입해 시중에 유통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업계 전문가들은 "국내에 들어오는 수입 맥주가 다양해지면서 수입 맥주를 찾는 고객도 늘어난 것 같다" 며 "앞으로도 수입 맥주의 강세는 지속 될 것" 이라고 내다봤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