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4DX 美 진출 1년만에 '승승장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CGV 4DX 美 진출 1년만에 '승승장구'
  • 방글 기자
  • 승인 2015.07.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DX 품은 리갈 시네마 94위에서 39위로 미국 전체 극장 순위 '껑충'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4DX가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CGV

미국 할리우드가 한국 4DX에 빠졌다.

CJ CGV의 자회사인 CJ 4DPLEX(CJ 4D플렉스)는 미국 ‘리갈 시네마(Regal Cinemas) LA Live 스타디움 14’(이하 ‘리갈 시네마’)가 지난달 27일 4DX를 개관한 지 1년 만에 박스오피스 성적 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20% 성장한 수준이다. 이를 통해 리갈 시네마는 LA내 극장 순위가 종전 18위에서 11위로 뛰어 올랐고, 미국 전체 극장 순위에서도 지난해 94위에서 올해 39위로 상승했다.

실제로 리갈 시네마는 4DX가 설치된 이후 새로운 블록버스터가 개봉한 때마다 관객들을 대거 끌어 모으며 엔터테인먼트 명소로 각광 받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높은 흥행을 기록했던 4DX 작품은 '쥬라기 월드'로 4DX 상영 기간 평균 객석 점유율이 90%에 육박한 바 있다. 이 외에 △트랜스포머4 △샌 안드레아스 △어벤져스2 △분노의 질주7 △매드맥스 등이 높은 객석 점유율을 보였다.

할리우드 영화 관계자들의 4DX 예찬도 이어지고 있다. 영화 샌 안드레아스의 ‘드웨인 존슨(Dwayne Johnson)’은 최근 리갈 시네마 4DX 상영관을 방문, 영화를 직접 관람하고 ‘압도적인 몰입감과 현장감’이라며 극찬했다.

이에 앞서 미국 드라마 글리(Glee) 출연 배우 해리 셤(Harry Shum)은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4DX로 영화를 봤는데 지금까지 본 것 중에 가장 COOL한 영화였다. 숲 향기가 리얼했고 공룡들이 움직일 때마다 발 움직임까지도 세밀하게 느껴졌다. 랩터가 사람을 들어올렸을 때 의자가 실감나게 흔들렸고 팔에도 리얼하게 물이 튀는 것을 느꼈다. 가장 좋았던 것은 머리 뒤쪽에서 공기가 슝슝 하고 나올 때였다"고 설명했다.

리갈 시네마(Regal Cinemas) LA Live 스타디움 14 마케팅 부사장 쉘비 러셀(Shelby Russell)은 "극장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기억에 남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4DX는 그 목적에 가장 충실한 상영관"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4DX의 LA 오픈은 영화 관람객 증가 이외에도 LA를 대표하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장소로 부상, 신규 관광객 유치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미국 내 4DX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미주 지역의 4DX 상영관 확대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CJ 4DPLEX 마케팅팀 최연철 팀장은 “미국 극장들은 단기 수익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새로운 기술 수용에 다소 보수적인 스탠스를 취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진입에 다소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지난 1년간의 4DX 성과로 인해 미국 현지에서의 관심이 높아지며 주요 플래그십 극장들과 4DX 상영관 오픈에 대한 협상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