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의 2015년 상반기 매출액이 시장조사기관 AC닐슨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70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냉장 과일주스 시장이 -8.8%로 마이너스 성장을 하면서 정체에 빠져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의미 있는 성과다.
이 같은 결과는 단일 과일만 순수하게 짜낸 오렌지 및 자몽 등 ‘순수착즙’ 제품의 매출 확대가 한 몫을 했다.
아임리얼은 지난해 7월 농축환원하지 않은 '아임리얼 순수착즙 오렌지', '아임리얼 순수착즙 자몽' 2종을 출시했다. 올 5월에는 파인애플만 그대로 착즙한 '아임리얼 순수착즙 파인애플'을 출시해 순수착즙 제품 구성을 강화하기도 했다.
보통 시중에 판매되는 오렌지, 자몽, 파인애플 등의 주스는 과일즙을 끓여 농축액을 만든 뒤 물과 가당, 향료 등을 첨가해 환원시킨 '농축 환원 주스'가 대부분이지만 아임리얼은 물이나 향료, 색소, 설탕 등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고 과일만을 담은 제품이다.
제조 과정에서 가열 처리도 거치지 않아 생과일 본연의 맛과 풍부한 과즙도 즐길 수 있는 것도 인기 요인 으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