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구글, 中企 경쟁력 강화 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T-구글, 中企 경쟁력 강화 서비스 제공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6.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경영 지원 서비스 유무선 통해 One-stop 통합 제공
SK텔레콤 (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이 구글(www.google.com)과 SK텔레콤의 'T bizpoint'오피스팩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T bizpoint'(www.tbizpoint.co.kr)는 중소기업의 경영 활동 상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 지원 서비스를 유무선을 통해 One-stop 형태로 통합 제공하는 SK텔레콤의 중소기업 대상 경영지원 플랫폼으로 지난 6월 8일 오픈했다.

이번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 체결로 ▲구글은 국내 중소기업 등에게 '구글 앱스' 서비스를 보다 용이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며 ▲SK텔레콤은 'T bizpoint'-오피스팩을 통해 '구글 앱스'를 포함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

'구글 앱스'는 구글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로서 메일(GmailTM), 메신저(Google TalksTM), 일정관리(Google CalendarTM), 문서(Google DocsTM), 홈페이지(Google SitesTM) 등을 통하여 구성원 간 의사소통 지원 및 강력한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 체결로 구축될 'T bizpoint'-오피스팩은 이러한 SK텔레콤의 'T bizpoint'서비스와 '구글앱스'를 점목시킨것으로 기업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영 효율성 향상 서비스를 유무선으로 제공하게 된다.

특히 'T bizpoint'-오피스팩은 이동 업무가 많은 SOHO 및 1인 사업자와 중소기업의 구성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메일, 메신저, 일정관리, 주소록, 작업관리, 홈페이지 관리, 전자결재, 공동 문서 작업 등의 다양한 기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국내 '구글 앱스' 공식 파트너사인 넷킬러(www.netkiller.com)와 별도의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구글의 더그 파버 엔터프라이즈 총괄(매니징 디렉터)은 "SK 텔레콤를 통해 많은 한국기업에게 '구글 앱스'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T bizpoint-오피스팩을 통해 기업들은 비용절감 및 생산성 향상은 물론 '구글앱스'의 탁월한 기업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이번 SK텔레콤과 구글의 계약 체결로, 기업용 '구글 앱스'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들은 SK텔레콤을 통해 국내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유무선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SK텔레콤은 'T bizpoint'를 통한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 향상과 산업 전반의 생산성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