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박, ‘정도를 지켜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박, ‘정도를 지켜야’
  • 정세운 기자
  • 승인 2008.06.1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론 생각을 달리할 수도 있겠지만 지난 대선은 참여정부 심판의 성격이 컸습니다.
 
참여정부가 국민의 외면을 받은 큰 이유 중 하나는 ‘분열’입니다. 옳고 그름을 떠나 내편 네편을 갈라놓은 것에 대해 국민들은 염증을 내기 시작했고, 결국 참여정부를 떠나는 계기가 됐습니다.

한나라당은 정권을 빼앗아왔고, 이명박 정부는 출범한지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출발부터 당 내부에서 ‘네편’, ‘내편’을 가르는 소리가 나옵니다. 참여정부는 그래도 ‘명분’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조차도 없습니다. ‘이명박계’, ‘박근혜계’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서로들 지켜야할 최소한의 예의조차 없습니다. 서로를 능멸하며 헐뜯고 비난하기만 합니다.

박근혜 전 대표는 친박 인사 복당과 관련해 “5월까지 가부간에 결정을 내려 달라”고 했습니다. 입당신청도 안한 사람들을 5월 말까지 복당시키라고 하는 요구는 도를 넘어선 행위입니다. 이는 무조건적인 ‘떼쓰기’로 받아들여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 대통령이 박 전 대표에게 당 대표 제의를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박근혜 당 대표 제안설은 민주적 경선 자체를 완전 무시한 처사입니다. 대통령이 어떻게 당 대표를 제안할 수 있습니까. 당 대표는 당 내 경선을 통해 나오게 돼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만 당원들의 의사결정에 의해 선출되는 것 아닙니까.

무슨 능력으로 대통령이 당 대표를 지명할 수 있다는 말인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대통령이 이러한 생각을 한다는 건 민주적인 기본질서를 무너뜨리는 발상입니다. 국민들은 안중에 없고 이런 식의 행태를 계속보일 경우 이들이 알아야 할 게 있습니다. 이들이 편을 나눠 싸우는 동안 국민의 지지는 저만치 멀어진다는 겁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