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3년 연속 DJSI World에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부화재, 3년 연속 DJSI World에 선정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09.1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동부화재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기관인 다우존스에서 발표한 2015 다우존스 대한민국 지속가능지수 평가에서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3년 연속 DJSI World 지수에 편입됐다고 11일 밝혔다.

동부화재는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DJSI Korea에 선정됐고 2012년에는 한 등급 높은 DJSI Asia-Pacific에 선정됐으며 2013년에는 DJSI 평가 단계 중 최고 등급인 DJSI World지수에 편입된 이후 3년 연속 World에 선정됐다.

DJSI World지수는 미국의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의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SAM이 공동으로 전세계 249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경제, 사회, 환경 등 기업의 총체적인 경영활동을 평가해 글로벌 표준기업을 선정하며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가장 객관적인 지표로 꼽힌다.

전 세계 평가 대상 2495개 기업 중 317개 기업이 DJSI World 지수에 편입됐으며 이 가운데 국내기업은 동부화재를 포함해 21개에 불과하다. 보험사는 전세계적으로도 16개사만이 DJSI World지수에 편입됐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3년 연속 DJSI World 지수에 편입된 것은 동부화재가 지속가능경영 측면에서 업계 선도 보험사의 입지를 확고히 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