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카카오톡으로 보험 계약내용 알린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손보, 카카오톡으로 보험 계약내용 알린다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11.0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KB손해보험은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23일부터 실시한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23일부터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택배회사 등이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의 정보를 별도 사전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해 줄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장점은 글자수 제한이 있는 기존 SMS 문자를 대신해 한 건당 1000자까지 전송할 수 있어 고객에게 보다 풍부하고 빠르게 안내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고객의 입장에서는 발송 주체가 명확치 않았던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가 KB손해보험임을 확인할 수 있어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다.

또한, 보험료결제·계약변경·보험가입정보 안내 등 정보성 메시지에 한해서만 발송되고,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을 수신할 수 있다.

홍성준 KB손해보험 고객지원본부장 상무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분들께 보다 빠르게 안내를 드리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