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반구모양 특별관 '스피어X' 국내 2호관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CGV, 반구모양 특별관 '스피어X' 국내 2호관 오픈
  • 방글 기자
  • 승인 2015.12.2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CGV가 스피어X 국내2호관을 영등포에 오픈한다. 사진은 천호관 모습. ⓒCGV

CGV가 개발한 반구 형태의 특별관 '스피어X(SphereX)' 국내 2호관이 24일 CGV영등포에 오픈한다.

스피어X는 오감체험특별관 '4DX', 다면상영 시스템 '스크린X'와 더불어 CGV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특별관이다. 지난 7월 8일 CGV천호에 첫 번째 스피어X 상영관을 론칭한 데 이어 중국 CGV칭다오 완샹청과 인도네시아 CGV블리츠(Blitz) GI 등 해외에도 2개 상영관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CGV영등포 스피어X 상영관은 각종 콘서트와 뮤지컬의 공연장으로 활용되던 영등포아트홀을 리뉴얼해 만들었다. 총 좌석 387석 규모로 CGV천호 스피어X 상영관(213석)보다 월등히 큰 규모를 자랑한다.

반구 형태의 공간에 △좌우 상하로 기울어진 커브드(Curved) 스크린 △실링 스피커(Ceiling Speaker)를 통한 SKY 3D 사운드 △객석 별로 최적화된 시야각을 제공하는 레이 백 체어(lay back chair) 등 극장의 메인 요소인 3S(Sereen, Sound, Seat)를 강화해 몰입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CGV영등포 스타리움에 이어 미국 크리스티사가 고안해 낸 9P 4K 레이저 영사기를 도입해 한층 더 생생한 색감과 입체적인 화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CGV영등포 스피어X의 첫 영화로는 ‘히말라야'가 선택됐다. 광활한 설원을 배경으로 한 영화다 보니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스피어X와는 찰떡궁합이란 평가다. 관객들은 마치 대자연의 품 안에 안겨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CGV는 영등포 스피어X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개최한다. 오픈 일인 24일 CGV영등포 스피어X 상영관 관람객 선착순 1000명에게 셀카 렌즈를 증정한다. 또한 내달 8일까지 스피어X 상영관 사진과 이용 후기를 해쉬태그와 함께 본인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한정판 2016 CGV 캘린더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